'실책에도 흔들리지 않은' 류현진, 3회말 무실점 정리[류현진 중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실책으로 인해 2점을 헌납한 류현진(36·토론토 블루제이스)이 3회말을 무실점으로 정리했다.
류현진은 21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2시40분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의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에서 열리는 2023 메이저리그 신시내티 레즈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실책으로 인해 2점을 내준 류현진은 3회말 선두타자 TJ 홉킨스를 85.9마일 커터를 앞세워 스탠딩 삼진으로 잠재웠다.
류현진은 이후 스티어를 투수 앞 땅볼로 처리하고 3회말을 무실점으로 정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심규현 기자] 실책으로 인해 2점을 헌납한 류현진(36·토론토 블루제이스)이 3회말을 무실점으로 정리했다.
류현진은 21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2시40분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의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에서 열리는 2023 메이저리그 신시내티 레즈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류현진은 지난해 6월 팔꿈치인대재건수술(토미존 서저리)를 받았다. 이후 지난 2일 볼티모어 오리올스전에서 복귀전(5이닝 4실점)을 가졌다.
첫 출발을 순조롭게 끊은 류현진은 지난 8일 클리블랜드 인디언스를 상대로 시즌 두 번째 등판을 가졌다. 당시 4이닝 노히트를 기록했으나 4회말 2사 후 오스카 곤잘레스의 타구에 오른쪽 무릎을 강타당하며 또다시 첫 승 달성에 실패했다.
절치부심한 류현진은 지난 14일 시카고 컵스를 상대로 5이닝 2실점(무자책)을 기록하며 감격의 시즌 첫 승을 거뒀다. 2022년 5월27일 LA 에인절스전 이후 444일 만에 승리였다. 박찬호(35세 10개월13일)가 가지고 있던 한국인 메이저리그 최고령 선발승 기록도 경신했다.
시즌 첫 승을 따낸 류현진은 이날 신시내티를 상대로 2연승을 도전한다. 신시내티는 스위치 히터 엘리 데 라 크루즈를 포함해 7명의 우타자와 좌타자 조이 보토, TJ 프리들을 배치했다.
류현진은 1회말을 삼자범퇴로 정리하며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토론토 타선은 2회까지 류현진에게 5점을 지원해줬다.
넉넉한 득점 지원 속 류현진은 2회말 선두타자 스펜서 스티어에게 3루 내야안타를 내줬다. 후속타자 조이 보토를 헛스윙 삼진으로 처리했지만 크리스티안 엔카르나시온-스트랜드에게 우전 안타를 맞고 1사 1,3루 위기에 몰렸다.
계속된 투구에서 류현진은 노엘비 마르테를 좌익수 뜬공으로 잠재웠다. 이후 좌익수 달론 바쇼가 홈을 향해 강한 송구를 던졌다. 중간에서 3루수 채프먼이 송구를 끊고 2루에 공 던졌지만 송구가 빠졌다. 그 사이 두 명의 주자가 홈플레이트를 밟았다.
허무하게 2점을 내준 류현진은 이후 1루수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의 실책으로 TJ 프리들도 출루시켰다. 여기서 루크 마일리를 우익수 뜬공으로 요리하고 2회말을 마쳤다.
실책으로 인해 2점을 내준 류현진은 3회말 선두타자 TJ 홉킨스를 85.9마일 커터를 앞세워 스탠딩 삼진으로 잠재웠다. 이어 맷 맥레인에게 이날 경기 첫 번째 볼넷을 허용했지만 엘리 데 라 크루즈를 헛스윙 삼진으로 솎아냈다.
류현진은 이후 스티어를 투수 앞 땅볼로 처리하고 3회말을 무실점으로 정리했다. 토론토는 4회초 현재 신시내티를 상대로 5-2로 앞서고 있다.
스포츠한국 심규현 기자 simtong96@gmail.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영기, E컵 자신감 대폭발…발그레한 뺨에 '숨멎' - 스포츠한국
- [인터뷰] 이종혁 "롤모델은 박해일 선배… 이병헌 감독님 작품 꼭 출연하고파" - 스포츠한국
- 서동주, 실물은 이런 느낌? 우월한 볼륨감 자랑하는 원숄더 룩 - 스포츠한국
- ‘11연승’ 무용지물… 두산, 또다시 ‘5할 기로’에 섰다 - 스포츠한국
- 성소, 깜짝 놀랄 글래머 몸매… 수영장서 비키니 패션 선보여 - 스포츠한국
- 오또맘, 아찔 비키니+레깅스 입고 엉덩이 실룩…'울라춤' 영상 공개 - 스포츠한국
- [인터뷰] '콘크리트 유토피아' 박보영 "박살나도 도전…예상 깨고픈 욕심 있죠" - 스포츠한국
- 표예진, 귀여운 비주얼에 반전 몸매…과감한 일상룩 - 스포츠한국
- 변신의 귀재… 이태양, 이번엔 선발승까지 올렸다[스한 이슈人] - 스포츠한국
- 제시, 초밀착 전신 보디슈트에 구멍이 '숭숭'…입으나 마나한 파격 노출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