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태권도연맹 본부 춘천 확정 국제도시 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춘천시가 세계태권도연맹(WT) 본부 유치에 성공했다.
세계태권도연맹(WT)은 지난 18일 춘천 서면에서 임시집행위원회를 열고 WT 본부 춘천 유치를 의결했다.
조정원 WT총재는 "WT본부 춘천 유치에 연맹을 대표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 연맹은 대한민국 국기(國技) 태권도가 세계스포츠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태권도 번영·중심지 기대
유치 기념 세계태권도문화축제
김진표 의장·유인촌 특보 참석
춘천시가 세계태권도연맹(WT) 본부 유치에 성공했다.
세계태권도연맹(WT)은 지난 18일 춘천 서면에서 임시집행위원회를 열고 WT 본부 춘천 유치를 의결했다. 지난 19일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열린 2023 강원·춘천 세계태권도 문화축제에서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육동한 춘천시장, 조정원 WT 총재가 협약서에 서명하면서 춘천 유치가 확정됐다.
WT 본부는 춘천 송암동 일원에 들어서며 본부는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2024년 착공해 2027년 준공이 목표다. 1973년 5월 창설된 WT는 전 세계 213개의 회원국을 보유한 태권도 대표 국제스포츠 연맹이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승인을 받은 전 세계 유일의 올림픽 태권도 종목 교섭 기구이기도 하다. 이밖에도 지난 18일 열린 임시집행위원회에서는 세계태권도대회 3종(세계태권도옥타곤다이아몬드게임·세계장애인태권도오픈챌린지·세계태권도시범경연대회) 3년 연속 춘천 개최 안건도 통과됐다.
WT 유치에 맞춰 ‘2023 강원·춘천세계태권도문화축제(이하 문화축제)’ 개막식이 지난 19일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주경기장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날 열린 개막식에는 김진표 국회의장, 유인촌 대통령비서실 문화체육특보, 세르미앙 응 IOC 부위원장,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WT) 총재와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 육동한 춘천시장, 김진호 춘천시의회의장을 비롯 시민과 관계자 등이 대거 참석했다.
조정원 WT총재는 “WT본부 춘천 유치에 연맹을 대표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 연맹은 대한민국 국기(國技) 태권도가 세계스포츠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대회사로 “춘천과 태권도는 오랜 기간 인연을 맺어왔는데 이제는 결실을 볼 때가 왔다”며 “마침내 춘천이 태권도의 심장부인 WT본부를 품었다. 이제 춘천은 세계태권도의 번영을 위해 함께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환영사로 “WT본부의 춘천 이전을 강원특별자치도민을 대표해 뜨겁게 환영한다”며 “도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며 춘천이 전 세계 태권도의 중심이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축사로 “춘천은 코리아오픈세계태권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문화축제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춘천이 세계 태권도인의 마음의 고향이 될 이정표가 오늘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보였다. 오세현
▶관련기사 4·10·21면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피또1000 발권 오류' 관련 동행복권 현·전직 대표 조사
- "삭발하고 싶다"...독일 스카우트 대원 6명 낙산사서 삭발 체험
- “2명도 다자녀”…정부 다자녀혜택 기준 2자녀로 낮춘다
- 강원랜드 호텔 에스컬레이터에 7살 아이 발 끼여… 발가락 골절 병원 이송
- 춘천 출신 뉴진스 민지, 빌보드 200 1위에 "더 좋은 음악 보답"
- "참담하다" 초등생 성매매 5명 집행유예 처분에 재판부 항의 반발
- 춘천 모 건물 청소년 집단 난투극 ‘우범 송치’로 대응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용평와서 먹어봐라…예술이다" 정용진 부회장이 극찬한 전통주는 '○○○막걸리'
- [영상] 강릉 안목항 해안서 배낚시 중 대형상어 나타나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