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 총재 “비치 태권도 LA올림픽 정식 종목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태권도연맹(WT)이 2023 강원·춘천세계태권도문화축제에서 선보인 '비치 태권도'를 2028 로스앤젤레스 하계올림픽에서 정식종목 채택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WT는 지난 18일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일원에서 강원·춘천 세계태권도문화축제 조직위원회와 세계태권도비치선수권대회를 4년 만에 개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유로운 복장 기술·연출력 평가
WT 집행위 “IOC와 협의해 나갈 것”
세계태권도연맹(WT)이 2023 강원·춘천세계태권도문화축제에서 선보인 ‘비치 태권도’를 2028 로스앤젤레스 하계올림픽에서 정식종목 채택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혀 귀추가 주목된다.
조정원 WT 총재는 “비치 태권도와 버추얼 태권도를 더 활성화할 계획이다. 비치 태권도는 2028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추가될 수 있도록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긴밀하게 협의해 나가겠다”며 지난 19일 춘천에서 열린 집행위원회 논의 결과를 밝혔다.
지난 18일 세계태권도비치선수권대회가 춘천에서 열려 자유로운 복장으로 경기를 펼치며 태권도문화축제 현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비치 태권도는 기존 태권도와 규정 자체는 동일하지만, 실외에서 열리며 비교적 자유로운 복장으로 경기가 치러진다.
남자부의 경우 상의를 벗거나 민소매 옷을 입으며, 여자부는 탱크톱과 민소매, 셔츠 등을 입을 수 있다. 화장과 히잡, 스포츠 선글라스 착용까지 착용할 수 있다.
경기는 90초에서 100초 사이로 기술력(6.0점)과 연출력(4.0점)으로 구분한다. 기술력은 품새(1점), 5개 필수 기술 발차기(5점)로 뛰어 옆차기와 뛰어 앞차기, 회전 발차기, 연속 발차기, 아크로바틱 등으로 평가한다. 연출력은 창의성과 조화, 기의 표현, 음악 및 구성 등으로 점수를 매긴다.
한편 WT는 지난 18일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일원에서 강원·춘천 세계태권도문화축제 조직위원회와 세계태권도비치선수권대회를 4년 만에 개최했다.
2017년 그리스 로도르섬에서 시작된 비치 태권도는 이듬해 같은 곳에서 개최된 후 2019년 이집트 휴양도시 후루가다에서 3년 연속 개최해 왔다. 이후 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된 이후 올해 4년 만에 재개했다.
심예섭 yess@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피또1000 발권 오류' 관련 동행복권 현·전직 대표 조사
- "삭발하고 싶다"...독일 스카우트 대원 6명 낙산사서 삭발 체험
- “2명도 다자녀”…정부 다자녀혜택 기준 2자녀로 낮춘다
- 강원랜드 호텔 에스컬레이터에 7살 아이 발 끼여… 발가락 골절 병원 이송
- 춘천 출신 뉴진스 민지, 빌보드 200 1위에 "더 좋은 음악 보답"
- "참담하다" 초등생 성매매 5명 집행유예 처분에 재판부 항의 반발
- 춘천 모 건물 청소년 집단 난투극 ‘우범 송치’로 대응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용평와서 먹어봐라…예술이다" 정용진 부회장이 극찬한 전통주는 '○○○막걸리'
- [영상] 강릉 안목항 해안서 배낚시 중 대형상어 나타나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