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자장율사 순례길 트레킹 코스 정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년고찰 정선 정암사 자장율사 순례길이 치유와 힐링을 위한 트레킹 코스로 정비됐다.
정암사 국보 수마노탑에서 시작하는 자장율사 순례길은 신라의 고승 자장율사가 수행 정진하다 열반에 든 길로, 적조암까지 3.9㎞ 구간이다.
군은 자장율사 순례길을 찾는 등산객과 관광객들이 크게 늘어나자 정암사와 적조암 구간에 미끄럼 방지를 위해 설치된 야자매트를 정비하고 지난 폭우로 피해가 발생한 일부 등산로를 보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천년고찰 정선 정암사 자장율사 순례길이 치유와 힐링을 위한 트레킹 코스로 정비됐다.
정암사 국보 수마노탑에서 시작하는 자장율사 순례길은 신라의 고승 자장율사가 수행 정진하다 열반에 든 길로, 적조암까지 3.9㎞ 구간이다.
이 트레킹 코스에서는 해마다 정선군과 강원도민일보가 폐광지역 문화유산을 통한 고원관광 브랜드화 사업 일환으로 트레킹행사를 진행해 왔다. 올해도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5일까지 함백산 만항재와 정암사 자장율사 순례길에서 함백산야생화축제와 정암사 개산문화제와 연계해 전국의 많은 외지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이 참가한 가운데 치유 명상의 시간으로 진행,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자장율사 순례길을 찾는 등산객과 관광객들이 크게 늘어나자 정암사와 적조암 구간에 미끄럼 방지를 위해 설치된 야자매트를 정비하고 지난 폭우로 피해가 발생한 일부 등산로를 보수했다. 또 경사가 심한 구간에는 낙상사고 방지를 위한 계단을 설치해 안전사고 예방 조치했다. 유주현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피또1000 발권 오류' 관련 동행복권 현·전직 대표 조사
- "삭발하고 싶다"...독일 스카우트 대원 6명 낙산사서 삭발 체험
- “2명도 다자녀”…정부 다자녀혜택 기준 2자녀로 낮춘다
- 강원랜드 호텔 에스컬레이터에 7살 아이 발 끼여… 발가락 골절 병원 이송
- 춘천 출신 뉴진스 민지, 빌보드 200 1위에 "더 좋은 음악 보답"
- "참담하다" 초등생 성매매 5명 집행유예 처분에 재판부 항의 반발
- 춘천 모 건물 청소년 집단 난투극 ‘우범 송치’로 대응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용평와서 먹어봐라…예술이다" 정용진 부회장이 극찬한 전통주는 '○○○막걸리'
- [영상] 강릉 안목항 해안서 배낚시 중 대형상어 나타나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