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스에 강한 3년차 젊은 피, 3루타로 3타점 완성! 삼성, KIA 잡고 주말 3연전 위닝 성공![대구 리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 라이온즈 3년차 외야수 김현준.
KIA가 6회초 소크라테스의 우월 스리런포로 3-3 동점을 만든 가운데, 삼성은 6회말 KIA 전상현에 호세 피렐라의 볼넷과 오재일의 우전 안타, 이재현의 진루타로 리드를 되찾을 찬스를 잡았다.
3루에 안착한 김현준은 삼성 더그아웃을 향해 두 팔을 들어 올려 흔드는 특유의 세리머니를 펼치며 기쁨을 숨기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삼성 라이온즈 3년차 외야수 김현준.
그에겐 '찬스에 강한 남자'라는 수식어가 뒤따른다. 19일까지 주자 없을 때 타율은 시즌 타율(3할4리)보다 낮은 2할9푼2리. 그러나 주자가 루상에 있을 땐 타율이 3할2푼2리까지 치솟는다. 득점권 타율도 3할1푼3리로 준수하다. 특히 득점권 64타석에선 삼진이 단 7개에 불과할 정도로 높은 집중력을 자랑한다.
2021 신인 드래프트 2차 9라운드로 삼성에 입단한 김현준은 뛰어난 선구안을 가진 타자로 꼽힌다. 파워는 부족하지만 최대한 상대 투수의 공을 골라내면서 콘텍트를 바탕으로 출루를 만들어내는 타자.
올 시즌 들어 좀 더 공격적인 타격으로 전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변화구 타격 능력이 상승하면서 올라간 자신감을 타석에서 그대로 이어가는 모습이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주자가 없을 때에 한정된 부분. 팀이 득점권 찬스를 잡을 때면 그의 방망이는 여지 없이 상대를 지치게 만드는 힘을 발휘한다.
20일 대구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전도 김현준의 득점권 타격 능력이 빛난 승부였다.
4회말 강민호의 선제 솔로포로 리드를 잡은 삼성은 5회말 선두 타자 오재일의 우월 솔로포에 이어 김지찬의 우중간 3루타로 추가 득점 기회를 잡았다. 타석에 선 김현준은 KIA 황동하와의 1B1S 승부에서 3구째를 공략, KIA 1루수 최원준의 글러브 사이를 빠져 나가는 우선상 안타로 첫 타점을 신고했다.
더 결정적인 장면은 6회말 나왔다. KIA가 6회초 소크라테스의 우월 스리런포로 3-3 동점을 만든 가운데, 삼성은 6회말 KIA 전상현에 호세 피렐라의 볼넷과 오재일의 우전 안타, 이재현의 진루타로 리드를 되찾을 찬스를 잡았다. KIA 벤치가 움직였고, 좌완 이준영이 마운드에 올라 김지찬을 삼진 처리했다. 2사 2, 3루에서 타석에 선 김현준은 3B1S의 유리한 카운트에서 이준영의 실투를 놓치지 않았다. 우중간을 완전히 가르는 3루타. 주자 두 명이 모두 홈을 밟으며 삼성이 리드를 되찾는 순간이었다. 3루에 안착한 김현준은 삼성 더그아웃을 향해 두 팔을 들어 올려 흔드는 특유의 세리머니를 펼치며 기쁨을 숨기지 않았다. 이어진 타석에서 김성윤의 내야 안타 때 홈을 밟은 김현준에 동료들의 축하 세례가 쏟아졌다.
삼성은 7회초 KIA 나성범에 추격포를 내줬으나, 불펜이 이후 리드를 지키면서 6대4로 승리했다. 18일 KIA전에서 12대2 대승 뒤 19일 5대6으로 역전패 했던 삼성은 마지막날 승리를 챙기며 위닝시리즈에 성공했다. 시즌전적은 45승1무60패가 되면서 8위 한화 이글스(42승6무55패)와의 격차를 1경기차로 좁혔다. KIA는 대체 선발로 등판한 황동하가 4⅔이닝 3실점으로 제 몫을 했고, 타선에선 0-3으로 뒤진 6회초 소크라테스 브리토가 동점 스리런포를 쏘아 올리며 균형을 맞췄으나 불펜이 무너지면서 고개를 숙였다. KIA는 시즌전적 48승2무49패가 되면서 다시 5할 승률이 무너졌다.
대구=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민, ♥김준호와 곧 결혼? “아기 때문에..” (동상이몽)
- '44세' 젝키 고지용 너무 야윈 근황 충격 "아들 승재, 이제 영재 아냐"(여기가 우리집)
- "생명의 위협 느꼈지만…". 강수정, 몰디브 여행 중 무슨 일?
- "고은아 코 진짜 변했네!" 재수술 大성공..직접 본 시민들이 인정 ('방가네')[종합]
- [종합]박봄·홍수아, 못알아보겠네! 과거와 달라진 ★들의 외모 변천史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