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캡틴’ 데뷔승 거둬…토트넘, 맨유에 2-0 승리 [여기는 런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32)이 토트넘 주장으로서 첫 승을 따냈다.
손흥민은 20일(한국시간)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홈경기에 선발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했다.
경기 후 한국 취재진과 만난 손흥민은 "아직 팀적으로나 개인적으로나 부족함이 많지만 충분히 더 나아질 수 있다"며 "올 시즌 첫 홈경기라 팬들께서 기대가 크셨을 것 같다. 시즌을 치르면서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은 20일(한국시간)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홈경기에 선발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했다. 팀은 파페 사르의 선제골과 상대 리산드로 마르티네스의 자책골을 묶어 2-0으로 이겼다. 이로써 토트넘은 승점 4(1승1무)를 쌓은 반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승점 3(1승1패)에 그쳤다.
올 시즌 개막을 앞두고 큰 변화를 맞은 토트넘이다.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호주)이 지휘봉을 잡았고, 주장 완장은 손흥민이 찼다. 손흥민은 이날 중앙과 측면을 오가며 팀의 기대에 부응했다. 전반 40분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페드로 포로의 슛이 골대를 맞고 나왔지만, 골은 시간문제였다. 결국 후반 4분 데얀 쿨루셉스키의 크로스를 사르가 선제골로 연결한 데 이어 38분에는 이반 페리시치의 패스가 마르티네스의 발을 맞고 골이 되는 행운으로 승리를 낚았다.
후스코어드닷컴과 풋몹은 손흥민에게 각각 평점 7.7과 8.2를 부여했다. 이날 경기에 출전한 양 팀 32명 중 사르(7.9·8.5)에 이어 2번째로 높았다. 경기 후 한국 취재진과 만난 손흥민은 “아직 팀적으로나 개인적으로나 부족함이 많지만 충분히 더 나아질 수 있다”며 “올 시즌 첫 홈경기라 팬들께서 기대가 크셨을 것 같다. 시즌을 치르면서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다짐했다. 다음은 손흥민과 일문일답.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부임한 뒤 달라진 것은?
“감독님은 선수들이 매일 발전하는 것을 바라신다.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더욱 힘을 낼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신다. 특히 훈련 때마다 오늘이 모든 이들에게 기회라고 말씀하신다. 선수들도 감독님을 위해 열심히 뛰려고 노력하는 이유다. 이런 동기부여가 시즌 내내 이어지며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길 바란다.”
-경기 중 히샬리송이 투입되면서 최전방 공격수로 올라갔다.
“평소 훈련은 주로 왼쪽에서 한다. 어릴 때부터 공격 전 포지션에서 뛰어봤기 때문에 어떻게 플레이해야 할지 알고 있다.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항상 팀이 필요한 것을 경기장에서 보여주려고 노력한다.”
-지난 시즌보다 미드필더 조합이 많이 바뀌었다.
“더 좋은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공을 많이 소유하고 있는 팀이 돼가고 있고, 그 과정에서 볼이 빨리 돌고 터치 시간은 적어지는 것이 팀적으로 도움이 된다. 경기 후에도 제임스 매디슨과 패스 타이밍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어떻게 더 좋은 호흡을 보일지 의논했다. 선수들끼리 앞으로 완벽한 호흡을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런던 | 허유미 통신원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혜리 “이휘향에게 쓰러질 때까지 맞아, 벌 받는다 생각” (같이 삽시다)
- ‘고양이의 보은’ 감독 “DJ소다 성추행 사건, 꽃뱀질에서 비롯” 2차 가해 [종합]
- 김새롬 “방송 나갈 수 있을지 모르겠는데…” 성감대 발언 ‘깜짝’ (쉬는부부)
- ‘♥김준호’ 김지민 “아기 때문에 결혼하고 싶어” 노산 고민 (동상이몽)
- 조규성, 경기 중 허벅지 통증 → 전반 20분 만에 이탈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