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PD도 작심 비판했다! 알맹이 빠진 ‘그알’ “자사 예능 PD에게만 물었어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 '연예가 중계' 등을 연출한 KBS 고국진 PD가 '그것이 알고 싶다' 시청 후 아쉬운 점을 낱낱이 비판했다.
20일 고국진 KBS PD는 개인 채널에 "요점과 다른 점을 비교하고 확인해서 집어낼 줄 알았다. 대체 뭘 얘기하고 싶은지 감정에 호소하는 마지막에서 할 말을 잃었다"고 SBS '그것이 알고 싶다'(이하 그알) '빌보드와 걸그룹-누가 날개를 꺾었나'를 본 후기를 남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유다연인턴기자] ‘유희열의 스케치북’,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 ‘연예가 중계’ 등을 연출한 KBS 고국진 PD가 ‘그것이 알고 싶다’ 시청 후 아쉬운 점을 낱낱이 비판했다.
20일 고국진 KBS PD는 개인 채널에 “요점과 다른 점을 비교하고 확인해서 집어낼 줄 알았다. 대체 뭘 얘기하고 싶은지 감정에 호소하는 마지막에서 할 말을 잃었다”고 SBS ‘그것이 알고 싶다’(이하 그알) ‘빌보드와 걸그룹-누가 날개를 꺾었나’를 본 후기를 남겼다.
고국진 PD는 “정산받거나 부채를 갚는 게 음원 수익으로밖에 안 된다고 행사, 광고, 수익이 나는 모든 활동에서 변제 혹은 정산이 발생하는 건데 어찌 얘기만 듣다 나온 거 같지? 인터뷰만 하고 후속취재가 없네... 연예 관련 일 잘하는 자사 예능 피디에게만 물어봤어도(더 나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알에서 그나마 인상적인 내용은 스웨덴 작곡가들이 만든 데모 버전과 가사지를 단독으로 입수한 것과 단어 3개를 바꾸고 모든 걸 그대로 베껴서 저작권을 등록한 행동을 보니 내 초등학생 조카도 케이팝 프로듀서를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홍익대학교 교수는 무슨 근거로 저런 계산을 했지? 또 그 교수의 말에 환호하는 제작진의 탄성을 편집하지 않고 그냥 넣었다고?”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문제의 가수 인기를 표현하는 데 수없이 많은 기사와 데이터로 글로벌 인기를 표현할 수 있는데 굳이 다른 가수가 누군지도 모른다는 해외기자의 인터뷰를 넣은 의도는 무엇인가?”라며 “정작 그 기자는 케이팝을 잘 모른다. 유튜브에 런던 케이팝만 쳐도 수많은 커버댄스가 있는데 이 방송은 죄다 한다만 편집”이라고 소신을 밝혔다.
지난 19일 방송된 그알은 피프티 피프티 전속계약 분쟁 사태를 둘러싼 의혹을 다뤘다. 이날 방송은 멤버들의 인터뷰 외에 새로운 내용이 없을뿐더러 많은 시청자들이 궁금해 했던 더기버스 안성일 대표의 학력 및 이력 위조나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의 독자적 활동을 위한 상표권 출원 등에 대한 내용은 전혀 다루지 않았다.
반면 멤버들의 다이어트 문제, 소속사 내 CCTV 설치 등으로 인한 정신적 피해 등 동정심을 키우는 듯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방송해 논질을 흐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willow6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키니가 뭐죠?’ 모델 부부, 스페인 누드비치서 과감한 상탈 인증샷
- ‘수영여신’ 정다래, 결혼 1년만 남편 전처 상대 명예훼손 고소
- “박수홍, 극단적 선택 시도만 세 차례” 김다예, 가짜뉴스 인한 고통 호소
- “기초수급자, 더럽다고 왕따 당해” 정혁, 父 앞에서 눈물 펑펑(‘살림남2’)
- DJ소다 성추행 범죄 한일 공동대응 “민형사상 법적조치 할 것, 고발 준비”
- 더러쉬 김민희 “피프티 피프티, 노래 하고 싶으면 노래해”…‘그알’ 방송에 분노
- 한예슬 “♥10살 연하 잘 만나고 있어.. 애칭은 우리 강아지=래브라도 리트리버”
- ‘아씨 두리안’ 한다감, 알고보니 김건희 여사 헤어스타일 …“임성한 작가가 직접 주문”
- 마라톤 풀코스 도전한 기안84, 폭염도 못 막은 열정 “뛰다가 죽을 뻔.. 주말에 7km 뛰었다”
- 현직 배우 최초 동네통장된 유해진 “영화 찍는데 지붕 언제 고치냐고 전화와” 리얼 자연인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