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서 매직' 없다… 22~24일 전국에 비 내린뒤 다시 무더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전국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압골에 의한 비가 내린 이후에는 우리나라 북쪽 고기압과 남동쪽 북태평양고기압 사이로 저기압이 지나가면서 전국에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 예상 강수량이나 강수지역을 확정적으로 말하기는 어렵지만 저기압이 수증기를 몰고 와 전국에 많고 강한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다.
비를 뿌린 저기압이 지나가면 북태평양고기압이 다시 확장해 우리나라를 덥힐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전국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 비는 곳에 따라 25일까지 이어지겠다.
20일 기상청에 따르면 그간 일본 쪽으로 물러나 있던 북태평양고기압이 이번 주말부터 우리나라 쪽으로 세력으로 확장하면서 북한과 우리나라 수도권을 중심으로 강수가 예상된다. 기압골 앞쪽으로 남서풍이 불면서 수증기가 다량 유입돼 강수량이 제법 많겠다.
기압골에 의한 비가 내린 이후에는 우리나라 북쪽 고기압과 남동쪽 북태평양고기압 사이로 저기압이 지나가면서 전국에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 비는 24일, 길게는 25일까지 이어지겠다.
아직 예상 강수량이나 강수지역을 확정적으로 말하기는 어렵지만 저기압이 수증기를 몰고 와 전국에 많고 강한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다.
특히 이번 주말과 다음 주 월요일인 21일에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이어지면서 지반이 많이 약해진 곳을 중심으로 안전 사고 위험이 높아지는 만큼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
비가 그친 뒤에도 기온은 평년기온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비를 뿌린 저기압이 지나가면 북태평양고기압이 다시 확장해 우리나라를 덥힐 것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피또1000 발권 오류' 관련 동행복권 현·전직 대표 조사
- "삭발하고 싶다"...독일 스카우트 대원 6명 낙산사서 삭발 체험
- “2명도 다자녀”…정부 다자녀혜택 기준 2자녀로 낮춘다
- 강원랜드 호텔 에스컬레이터에 7살 아이 발 끼여… 발가락 골절 병원 이송
- 춘천 출신 뉴진스 민지, 빌보드 200 1위에 "더 좋은 음악 보답"
- "참담하다" 초등생 성매매 5명 집행유예 처분에 재판부 항의 반발
- 춘천 모 건물 청소년 집단 난투극 ‘우범 송치’로 대응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용평와서 먹어봐라…예술이다" 정용진 부회장이 극찬한 전통주는 '○○○막걸리'
- [영상] 강릉 안목항 해안서 배낚시 중 대형상어 나타나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