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중소기업·소상공인정책실장에 이대희·원영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21일자로 실장급 전보 인사를 단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소상공인정책실장에는 원영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이 승진 발탁됐다.
공석이던 중소기업정책실장에는 이대희 소상공인정책실장이 전보됐다.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에는 이현조 소상공인코로나19회복지원단장이 전보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대희 소상공인정책실장→중기정책실장
원영준 대구경북청장→소상공인정책실장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21일자로 실장급 전보 인사를 단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원영준 신임 소상공인정책실장은 1968년생 충남 천안 출신으로 서울대 제어계측공학 학·석사를 졸업하고 기술고시 30회로 1995년 공직에 입문했다.
과거 소상공인정책관으로 재직 당시 ‘기업가형 소상공인’과 ‘로컬상권 육성’ 등 윤석열 정부의 새로운 소상공인·자영업자 정책 방향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중소기업청 시장상권과장과 중기부 해외시장정책관, 소상공인정책관 등 소상공인 관련 보직을 두루 역임하여 소상공인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평가다.
이대희 신임 중소기업정책실장은 1970년생 부산 출신으로 서울대 경영학과, 영국 버밍엄대(경영학 석사)를 졸업했다. 행정고시 37회로 1994년 공직에 입문하여 지난해 7월부터 소상공인정책실장으로 근무해왔다.
이 실장은 그동안 소상공인의 신속한 피해 회복 지원과 납품단가 연동제 도입 등의 성과를 보였다. 현장을 잘 아는 정책 역량을 발휘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한층 끌어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에는 이현조 소상공인코로나19회복지원단장이 전보됐다.
김경은 (gol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운동 중 아니었다"...'신림동 성폭행' 피해자, 출근길에 참변
- 피프티 피프티 가족 "가수 안했으면 안했지… 돌아가고 싶지 않아"
- [누구집]트와이스 정연, '힐링'에 진심인 집 골랐네
- 女 아이돌 굿즈에 4천만원 쓴 남편, 이혼사유 될까요[양친소]
- "지옥같은 나날"...'IQ 204' 백강현 군, 서울과학고 자퇴한 이유
- "명량대첩축제에 '다나카'가 웬말"...어떻게 생각하세요?
- 실업급여 반복 수급자 10만2000명…부정수급일까?
- 성수동 임광 23억 3900만원…세종, 57명 몰린 아파트는[경매브리핑]
- “공소시효 남았다고요?”…제주변호사 살인교사 피의자 송환되다 [그해 오늘]
- ‘자존심 살렸다’ 황희찬, 만회 골로 영패 모면+팀 첫 골... 평점 7.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