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부터 나흘간 을지연습…“비상대비 역량 점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일(21일)부터 나흘간 전국에서 을지연습이 진행됩니다.
행정안전부는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내일(21일)부터 24일까지 3박 4일간 전국적으로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을지연습이란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국가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정부 차원에서 비상대비계획을 검토·보완하고, 전시 임무 수행절차를 숙달하기 위해 연 1회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비상대비훈련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일(21일)부터 나흘간 전국에서 을지연습이 진행됩니다.
행정안전부는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내일(21일)부터 24일까지 3박 4일간 전국적으로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을지연습은 한미 연합 군사연습과 연계해 ‘을지 자유의 방패(을지프리덤실드)’라는 명칭으로 시행되며 읍·면·동 이상의 행정기관과 공공기관·단체, 중점관리대상 업체 등 4천여 개 기관, 58만여 명이 참여합니다.
올해 을지연습은 고도화된 북핵위협 상황과 드론 테러, 사이버 위협 등 변화하는 북한의 위협을 반영해 위기상황 시 정부의 비상대비 역량을 점검할 수 있도록 실시합니다.
또, 접적(전방사단 작전 지역) 지역과 서해5도 등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주민 참여 훈련과 23일에는 전 국민이 대피하는 민방위 훈련도 시행할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오대성 기자 (ohwhy@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대표 숨져서 환불도 불가”…제주 차량 탁송 피해자 수백명
- ‘신림동 공원 성폭행’ 피의자 강간살인 혐의 적용
- ‘지하철 2호선 흉기난동’ 50대…“조현병 진단 이력 있어”
- 이동관 측, 배우자 청탁의혹 보도 YTN 임직원에 5억 원 손배소
- [주말엔] 진짜일까 거품일까 ‘9월 위기설’…따져볼 세 가지
- “생명은 부모에 귀속되지 않아”…살인미수에 실형 선고 이유는? [주말엔]
- 에펠탑보다 더 오래됐는데…철거하라고? [특파원 리포트]
- 조선·최원종 ‘머그샷’ 공개 거부에…“의무화 해야” vs “무죄추정 반해” [주말엔 전문K]
- 믿었던 간호사가 신생아 ‘연쇄 살인마’…영국 사회 ‘충격’
- “화면을 말고 접는다” 진화하는 디스플레이…차량용 OLED도 개발에 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