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킥보드 무단방치, 속초서 사라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속초시가 오는 21일부터 '전동킥보드 주정차불편 민원 처리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개설, 운영에 돌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속초시 관계자는 "전동킥보드 주정차불편 민원 처리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개설을 통해 전동킥보드 관련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보다 안전한 교통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속초)=박정규 기자]속초시가 오는 21일부터 ‘전동킥보드 주정차불편 민원 처리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개설, 운영에 돌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속초시 내에서 운영 중인 공유형 전동킥보드는 총 350여 대(2개 업체)로 이용자들의 도로 및 인도 위 무단방치, 교통법규 미준수, 교통문화의식 부재로 인해 교통불편과 교통사고 위험성이 증가해 시민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등의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이에 따라 속초시는 지난 7월 개인형 이동장치(PM)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법규 위반 근절을 위한 유관기관 업체 간 간담회를 실시하고 킥보드 안전모 부착, 학교별 순회 안전교육 실시, 민원창구 운영, 지도단속 강화를 논의하는 등 개인형 이동장치(PM)로 인한 안전사고 및 민원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전동킥보드 주정차불편 민원 처리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은 시민 누구나 민원 신고를 할 수 있다. 접수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로 민원 접수 후 3시간 이내에 유지·관리 업체의 신속한 민원 처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전동킥보드 주정차불편 민원 처리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개설을 통해 전동킥보드 관련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보다 안전한 교통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프티피프티, 발작에 실신” 그알 보도에…“감성팔이 편파방송” 비난 봇물
- “유명 연예인도 아이폰 타령” 설마했는데, 삼성 ‘충격’ 사태 결국 터진다?
- 비 맞고 울고있던 ‘투신 직전’ 20살 대학생…경찰 촉으로 살렸다
- 인과응보 이뤄질까…사람들 마음에 상처주며 돈 번 김용호의 추락
- “배달비 6천원…비싸서 안 먹는다더니” 배달 못해 ‘안달’, 왜?
- “강인함과 귀여움 겸비” ‘연인’ 안은진이 그리는 사극속 주체적 여성 캐릭터
- “너 싫어도 참고 있어” 김연경 카톡 깐 이다영, 이번엔 “날 술집 여자 취급”
- 뚱뚱하면 기름값 더 먹는다?…대한항공, 승객 몸무게 재는 이유
- 이영애 “한국전쟁 참상 같아 애통”…하와이 산불 구호성금 5000만원 기부
- “나이 들어보여” 다크서클 고민 있다면…‘이것’ 드세요 [식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