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베트남법인, 15년만에 누적흑자… "2030년 톱5 목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생명 베트남법인이 누적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한화생명은 베트남법인이 누적 결손 전액 해소와 법인 설립 15주년을 기념해 베트남 호치민시 Gem 컨벤션센터에서 지난 18일 기념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한화생명 베트남법인은 이번 누적 결손 해소를 발판으로 2030년에는 베트남 시장에서 상위 5위 보험사 진입 및 연간 세전이익 1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 이익잉여금 한화 약 90억원
한화생명 베트남법인이 누적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지난 2008년 설립 이후 15년 만이다. 국내 보험사가 100% 단독 출자해 설립한 해외 현지법인 중 첫 사례다. 한화생명 베트남법인은 이를 바탕으로 2030년까지 현지 5대 보험사로 도약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한화생명은 베트남법인이 누적 결손 전액 해소와 법인 설립 15주년을 기념해 베트남 호치민시 Gem 컨벤션센터에서 지난 18일 기념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를 비롯해 베트남 전·현직 보험감독국장 등 현지 금융당국 관계자, 한화생명 베트남 법인 임직원과 우수 설계사 등 총 430여명이 함께 베트남법인의 성공적인 결실을 축하했다.
한화생명 베트남법인은 설립 8년 만인 2016년 국내 보험사 최초로 해외 시장에서 당기 순이익을 냈다. 2019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꾸준히 흑자를 달성한 결과 누적 결손을 해소했다.
베트남법인의 이익잉여금은 올해 상반기 말 기준 1615억동, 한화 기준으로는 약 90억원이다. 작년 당기 순이익은 5026억동이었다.
여승주 대표이사는 "순수 국내 자본 100%로 해외에 진출해 누적 결손을 완전히 해소한 보험권 첫 사례"라며 "국내 최초 생명보험사인 한화생명이 가진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K-금융이 이룬 쾌거이자 놀라운 성과"라고 밝혔다. 이어 "본사의 선진화된 금융시스템과 성공 DNA를 현지에 전파해, 베트남 금융시장의 발전과 함께 K-금융의 역사를 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생명 베트남법인은 작년 말 기준 다낭, 껀떠 등 주요 도시를 거점으로 128개 점포를 운영하며 전국 영업망을 구축했다. 시장점유율(수입보험료 기준)은 베트남 현지에서 영업하는 국내외 생보사 19개 중 11위 수준이다.
한화생명 베트남법인은 이번 누적 결손 해소를 발판으로 2030년에는 베트남 시장에서 상위 5위 보험사 진입 및 연간 세전이익 1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단기적으로는 설계사 채널 역량 강화와 함께 방카슈랑스 등의 전략 채널을 확대하고, 장기적으로는 상품 포트폴리오 다각화, 자산운용 역량 제고, 고객서비스 인프라 고도화 등을 추진한다.
한화생명은 "전통적인 보험영업 성공 노하우에, 디지털 혁신과 다각화된 금융 솔루션을 더해 베트남 보험시장을 선도하는 금융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화생명 베트남법인은 최근 청년 인구 비중이 높은 현지 특성을 반영해 고객용 앱 '라임(Lime)'과 보험설계사의 영업 활동을 지원하는 앱 '라임 프로(Lime Pro)'를 출시해 영업에 활용하고 있다.
베트남 의료 인프라 개선을 위해 베트남 내 총 4개의 보건소를 건축하고, 아동병원을 신축하는 등 현지 고객과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 중이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셀카 찍는 척…필라테스 매니저 신체 `도촬` 20대 딱 걸렸다
- 부산서도 아찔한 `비키니 오토바이` 등장 …경찰 "법률 검토"
- 대낮에 나체로 길거리 활보한 `울산 30대男`…경찰, 체포
- "김밥만 7줄 시켜서 주문 거절"... 유명 김밥 프렌차이즈 논란에 사과
- "선생님 예뻐요. 누나라 해도돼요?"... 교권침해로 보건교사 골머리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