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알피, 'uWorks BPS' GS인증 1등급 획득…AI 적용도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알피(대표 이홍재)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행정업무관리 솔루션인 'uWorks BPS'에 대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uWorks BPS는 유알피가 개발한 다양한 솔루션들 중 하나로 행정업무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유알피는 행정문서를 기반으로 업무에서 공유, 활용 및 실행하기 위한 방안으로 uWorks BPS에 대규모언어모델(LLM) 기반 생성형 인공지능(AI)기술 적용을 추진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알피(대표 이홍재)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행정업무관리 솔루션인 'uWorks BPS'에 대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uWorks BPS는 유알피가 개발한 다양한 솔루션들 중 하나로 행정업무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정부기능분류체계(BRM)에 맞게 설계된 업무관리 기능, 부처·부서간 공문서 수발신 업무가 반영된 문서관리 기능 등을 제공한다. 행정기관 표준 업무에 맞게 프로세스가 적용된 솔루션으로 모든 유형의 기관에서 사용할 수 있다.
유알피는 행정문서를 기반으로 업무에서 공유, 활용 및 실행하기 위한 방안으로 uWorks BPS에 대규모언어모델(LLM) 기반 생성형 인공지능(AI)기술 적용을 추진중이다. 행정문서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해서 업무를 한단계 높은 차원에서 수행하도록 AI 기술을 접목한 지능형 업무관리 솔루션 개발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생성형AI 기반으로 문서 요약·분류, 보고서 및 보도자료 등 문서 생성 알고리즘을 개발해 솔루션에 도입하고 있다.
유알피 관계자는 “생성형AI 알고리즘을 uWorks BPS 등 솔루션에 적용해 AI 서비스플랫폼으로 패키징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며 “곧 uWorks BPS에서 AI기술이 적용된 요약, 분류·생성·I지능형검색 기능이 적용된다”고 말했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700억 규모 철도교통 관제시스템 사업 수주전 막올랐다
- 마이크로 LED 뒷짐 진 한국 中 · 대만에도 인프라 뒤처져
- [한미일 정상회의] 한미일 관계 역사적 분기점…산업경제 구도 뒤흔든다
- [사설]부가통신사 자발적 참여 유도해야
- 6기 방통위, 미디어 거버넌스 변화 예고…통신 이슈는 신중
- 김근식 코위버 연구소장 “토종 양자내성암호(PQC)로 양자컴퓨팅 시대 대응한다”
- [KISTI 과학향기]먼 옛날, 여성은 채집만 했다? 사냥하고 권력도 잡았다!
- [단독] 김영환 충북도지사 “유가족·시민 참여하는 안전재단 설립…오송 지하차도 참사 수습에
- 파고솔루션, AIC와 총판계약 맺어
- 커지는 랜섬웨어 위협…베리타스 넷백업 솔루션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