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번 발작한 멤버도” 피프티피프티 가족, ‘그알’에 폭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산 문제는 부수적이다. 한 멤버가 많이 힘들어서 그 소속사에서 뛰쳐나온 적도 있다. 공황장애로 여러 번 발작이 있었다. 병원에서 실신을 해 산소호흡기로 깨어난 적도 있다."
그룹 '피프티 피프티' 멤버의 한 가족이 '그것이 알고 싶다'에 이같이 폭로했다.
이날 방송에서 한 멤버 가족은 "어트랙트 대표가 아이들한테 공포의 대상이었다. 어린 아이들이 7년을 이 소속사에서 생활해야 하는 부분이고 애들은 버티지 못할 것 같다"고 분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피프티 피프티’ 멤버의 한 가족이 ‘그것이 알고 싶다’에 이같이 폭로했다.
19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K팝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 전속계약 분쟁 사태를 둘러싼 진실공방을 다뤘다.
이날 방송에서 한 멤버 가족은 “어트랙트 대표가 아이들한테 공포의 대상이었다. 어린 아이들이 7년을 이 소속사에서 생활해야 하는 부분이고 애들은 버티지 못할 것 같다”고 분노했다.
또 다른 멤버 가족은 “소속사에 CCTV도 있었고 숙소에 감시와 통제가 너무 심하고 압력이 심해서 식사를 제대로 제공하지 않고 멤버 부모들이 음식을 갖다주면 반찬을 전부 다 거실에 내다 던져버리고 멤버들에게 다 주워서 빨리 쓰레기통에 버리라고 하는 이런 모욕적인 언사들을 심하게 당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돈이고 뭐고 다 둘째 치고 정확한 표현대로 말한다면 가수를 안 했으면 안 했지 다시 돌아가고 싶진 않다고 하더라”고 했다.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은 제작진에게 보낸 친필 편지를 통해 “루머로 지치고 힘든 게 사실이지만 응원해주는 분에게 보답하고자 꿋꿋이 버텨내리라고 다짐하고 있다”고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 어트랙트는 피프티 피프티 프로젝트에 직접비 30억원·간접비 33억원·신규 투자액 16억원 등 약 80억원이 들어갔다고 설명했다. 멤버들이 가수 활동으로 직접비 30억원을 갚으면 정산받을 수 있는 구조다.
더기버스 이사는 “100억 정도 매출이 났다고 하면 음반 제작자가 한 50%, 저작권자는 10%에 가까운 수익을 수령한다”라며 피프티 피프티의 성공으로 어트랙트가 가장 많은 이익을 봤을 것이라고 밝혔다.
피프티 피프티는 올해 초 발표한 곡 ‘큐피드’로 빌보드 차트에 오르며 ‘중소돌의 기적’으로 불렸지만, 지난 6월 19일 어트랙트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내 파장이 일었다.
피프티 피프티 측은 어트랙트가 투명하지 않은 정산, 건강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일방적 활동 강행 등 계약을 위반하고 신뢰관계를 파괴했다며 가처분 이유를 설명했고, 첫 심문기일에서도 정산 관련 항목 누락 등을 증거로 들며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반면 어트랙트 측은 정산 자료 문제는 외주업체(더기버스)의 실수로 누락된 것이라며 이 사건에 배후 세력이 있다고 주장했다.
재판부는 타협을 통해 갈등을 해결하라는 취지로 조정에 회부해 지난 9일 조정기일을 열었지만, 합의에 이르지 못하고 일단 종결됐다.
한편 어트랙트 전홍준 대표는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을 강탈해가려는 외부 세력으로 ‘큐피드’ 프로듀싱을 맡았던 더기버스를 지목하며 더기버스 안성일 대표 등 3명을 사기, 업무상 배임, 업무상 횡령, 사문서 위조 및 위조사문서행사 혐의 등으로 고소한 상태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종합] ‘연인’ 남궁민, 죽은 줄 알았던 안은진 발견...또 한번 구했다
- ‘연인’ 안은진, 원손 구하며 함락된 강화도 탈출
- ‘연인’ 남궁민, 김윤우 노래로 김준원 마음 사로잡았다
- [종합] ‘놀토’ 기세로 휘어잡은 솔라X랄랄X권은비
- 녹슬지 않은 ‘칼군무돌’...2030일만 인피니트가 왔다[커튼콜]
- ‘놀토’ 권은비, 받아쓰기 커닝 검거 “글씨체 티 날 줄 몰라”
- 인피니트 “일본→마카오...9월 아시아 투어 예정”
- ‘놀토’ 솔라, ‘엘리멘탈’ 파격 분장 “3초 정도 고민했다”
- [종합] ‘놀면 뭐하니’ 입 짧은 주우재X이미주도 반한 여름 전국간식자랑
- ‘순정복서’ 이상엽X김희원, 승부조작 휘말린 사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