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민·안은진 ‘연인’ 8.8%…김래원 ‘소방서 옆 경찰서’ 6.1%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인' 남궁민이 목숨 걸고 안은진을 구했다.
20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연인'(기획 홍석우/연출 김성용 천수진/극본 황진영) 6회는 전국 기준 시청률 8.8%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또 경신했다.
같은 날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극본 민지은/연출 신경수/제작 메가몬스터) 6회는 닐슨 코리아 기준 수도권 6.0%, 전국 6.1%, 순간 최고 7.7%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연인’(기획 홍석우/연출 김성용 천수진/극본 황진영) 6회는 전국 기준 시청률 8.8%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또 경신했다.
이는 동 시간대 전 채널 1위이자 금토드라마 1위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무려 9.9%까지 치솟았다.
이 드라마는 1회 5.4%로 출발해 4.3%, 5.5%, 5.2%를 거쳐 5회에서 8.4%를 기록하며 신드롬을 예고했다.
같은 날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극본 민지은/연출 신경수/제작 메가몬스터) 6회는 닐슨 코리아 기준 수도권 6.0%, 전국 6.1%, 순간 최고 7.7%를 기록했다. 2049 시청률은 2.3%를 차지하며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범인 찾기와 무한 이기주의가 넘실대는 씁쓸한 현실을 반영한 ‘웰메이드 수사극’의 진정한 참맛을 선사했다.
‘연인’ 보다 높은 시청률인 7.1%로 출발한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가수’는 5.1%, 6.5%, 6.0%, 6.3%를 기록하며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진향희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종합] ‘연인’ 남궁민, 죽은 줄 알았던 안은진 발견...또 한번 구했다
- ‘연인’ 안은진, 원손 구하며 함락된 강화도 탈출
- ‘연인’ 남궁민, 김윤우 노래로 김준원 마음 사로잡았다
- [종합] ‘놀토’ 기세로 휘어잡은 솔라X랄랄X권은비
- 녹슬지 않은 ‘칼군무돌’...2030일만 인피니트가 왔다[커튼콜]
- ‘놀토’ 권은비, 받아쓰기 커닝 검거 “글씨체 티 날 줄 몰라”
- 인피니트 “일본→마카오...9월 아시아 투어 예정”
- ‘놀토’ 솔라, ‘엘리멘탈’ 파격 분장 “3초 정도 고민했다”
- [종합] ‘놀면 뭐하니’ 입 짧은 주우재X이미주도 반한 여름 전국간식자랑
- ‘순정복서’ 이상엽X김희원, 승부조작 휘말린 사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