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 INFP 김종민·유선호, 부끄러움 가득 시민 섭외

신효령 기자 2023. 8. 20. 07: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김종민과 배우 유선호의 MBTI(성격유형검사) 결과가 INFP임이 밝혀진다.

이에 MBTI가 INFP였던 김종민과 유선호는 쭈뼛쭈뼛 시민들에게 다가간다.

내성적인 성격의 유선호는 갑자기 어떤 한 시민을 만나고는 급 플러팅을 시작한다.

이렇게 하나둘씩 모여든 시민들과 K전통 놀이를 시작한 여섯 멤버들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미션을 펼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KBS 2TV '1박 2일 시즌4' '나의 문화유산 밥사기'가 20일 오후 6시15분에 방송된다. (사진=KBS 2TV '1박 2일 시즌4' 제공) 2023.08.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가수 김종민과 배우 유선호의 MBTI(성격유형검사) 결과가 INFP임이 밝혀진다.

20일 오후 6시15분 방송되는 KBS 2TV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늘 가까이에 있어 잘 몰랐던 서울 여행을 떠나는 '나의 문화유산 밥사기'가 펼쳐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서울 여행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여섯 남자의 여행기가 처음 공개된다. 특히 이번 여행에서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K전통 놀이 미션이 준비됐다.

'역사 왕' 김종민은 도착한 한 장소에서 역사 지식을 뽐낸다. 이들은 우리나라의 국보·보물과 관련 번호가 매겨지던 것들이 폐지되고 그저 우리나라의 소중한 보물 중 하나로 동등하게 인정한다는 지식까지도 업데이트한다.

유익한 시간을 가진 여섯남자는 시민들을 직접 모집해야 하는 사실을 전달받는다. 이에 MBTI가 INFP였던 김종민과 유선호는 쭈뼛쭈뼛 시민들에게 다가간다. 부끄러움을 이긴 두 사람이 시민 섭외를 어떻게 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내성적인 성격의 유선호는 갑자기 어떤 한 시민을 만나고는 급 플러팅을 시작한다. 그는 설렘을 유발하는 눈빛을 발산하는가 하면 끊임없는 질문 세례를 퍼부어 모두를 놀라게 만든다. 이렇게 하나둘씩 모여든 시민들과 K전통 놀이를 시작한 여섯 멤버들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미션을 펼친다. 이기고자 하는 마음에 게임은 과열되고, 연정훈이 갑자기 얼굴을 움켜쥐는 일촉즉발 상황까지 발생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