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실감콘텐츠산업 육성 박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가 실감콘텐츠의 기술개발과 제작, 전문인력 양성 등 실감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김요성 광주시 문화체육실장은 "실감콘텐츠 제작의 핵심 거점이자 글로벌플랫폼인 광주실감콘텐츠큐브를 주축으로 실감콘텐츠 전문인력양성과 지역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조성, 시민대상 체험 확대 등 실감콘텐츠 인식개선과 홍보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감콘텐츠 체험행사부터 기술포럼·산학연계 워크숍 등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시가 실감콘텐츠의 기술개발과 제작, 전문인력 양성 등 실감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광주시는 20일 실감콘텐츠 제작의 핵심 거점인 광주실감콘텐츠큐브(Gwangju Content Cube·GCC)의 올 하반기 일정을 발표했다.
광주실감콘텐츠큐브는 실감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해 올해초부터 ▲아시아문화기술실증센터 운영 ▲문화콘텐츠 전문인력양성과 취업 지원 ▲인공지능·콘텐츠융합 창작랩 등을 진행하고 있다.
광주실감콘텐츠큐브 2층에 둥지를 틀 예정인 아시아문화기술실증센터는 총사업비 232억 원을 투입,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개발사업을 해마다 3~5개 진행하는 등 지역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문화콘텐츠 전문인력양성과 취업지원사업은 총사업비 10억 원을 투입, 대학과 기업을 연계한 현장실무교육과 취업을 지원한다. 현재 취업연계과정(100명), 산학연계과정(200명) 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인공지능·콘텐츠융합 창작랩은 총사업비 20억 원으로 광주실감콘텐츠큐브에서 '인공지능(AI)+콘텐츠 융합'을 통한 콘텐츠분야 신비즈니스 창출과 창작랩 운영을 통한 사업화를 지원, 원스톱 창·제작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 밖에 광주실감콘텐츠큐브는 시민을 대상으로 한 실감콘텐츠 체험행사도 개최한다. 10월중 광주 관광명소, 자연경관, 역사자원 등을 배경으로 한 실감콘텐츠 셀프 스튜디오 행사를 열어 가상제작스튜디오에서 영화 속 주인공이 돼 촬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실감콘텐츠 창·제작자, 기업들의 인식전환과 진입장벽을 해소하기 위해 개관 1주년을 맞아 11월 실감형촬영기술(ICVFX)과 확장현실(XR) 콘텐츠 등 대규모 버추얼 프로덕션(VP) 기술포럼을 2박3일간 열 계획이다. 전국의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인력·제작사 등 실감콘텐츠 분야의 관계자들과 제작기술, 노하우를 공유하고 트랜드를 전망함으로써 지역기업과 시너지도 기대할 수 있다.
지역대학과 전국대학이 참여한 산학연계 워크숍 등을 통해 실무형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미래 인력에게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게 함으로써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관·학교·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 광주실감콘텐츠큐브 시설 투어 프로그램과 대관도 상시 진행한다. 투어와 대관 관련 신청·문의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광주시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선도기업들과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광주 만의 문화콘텐츠 인프라를 알리는 한편 브랜딩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요성 광주시 문화체육실장은 "실감콘텐츠 제작의 핵심 거점이자 글로벌플랫폼인 광주실감콘텐츠큐브를 주축으로 실감콘텐츠 전문인력양성과 지역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조성, 시민대상 체험 확대 등 실감콘텐츠 인식개선과 홍보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