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도 낮 34도 무더위…일부 지역엔 소나기 [날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요일인 20일에도 전국에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일부 지역에서는 오후부터 저녁 사이 소나기가 내리겠다.
소나기가 예보된 지역은 경기 동부, 강원 내륙과 산지, 충북, 전라 동부 내륙, 경상권, 제주도다.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은 경기 동부 5∼40㎜, 강원 내륙과 산지·충북·경상권 5∼60㎜(많은 곳 80㎜ 이상), 전라 동부 내륙·제주도 5∼40㎜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요일인 20일에도 전국에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일부 지역에서는 오후부터 저녁 사이 소나기가 내리겠다.
소나기가 예보된 지역은 경기 동부, 강원 내륙과 산지, 충북, 전라 동부 내륙, 경상권, 제주도다.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은 경기 동부 5∼40㎜, 강원 내륙과 산지·충북·경상권 5∼60㎜(많은 곳 80㎜ 이상), 전라 동부 내륙·제주도 5∼40㎜다.
아침 최저기온은 23∼26도, 낮 최고기온은 26∼34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당분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체감온도가 33도 이상으로 오르는 등 매우 무더운 날씨를 보이겠으니 온열질환에 유의해야 한다. 도심과 서·남해안, 제주도에서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해 앞바다에서 0.5∼1.0m, 서해 앞바다에서 0.5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남해 0.5∼1.5m, 서해 0.5∼1.0m로 예상된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억 꺼억! 주식 쉽네"…아내 잭팟에 고개숙인 남편 [박의명의 불개미 구조대]
- 당근마켓서 집 구하겠다는 딸…"속 터져요" 하소연 [이현주의 빌려살기]
- 정용진도 극찬한 '인싸템' 뭐길래…"웃돈 주고 샀어요" [조아라의 IT's fun]
- "대공황 이래 최악의 상황 닥쳤다"…전문가들 '무서운 경고'
- 제니도 아침마다 한다길래 따라 했더니…"주의하세요" 경고 [건강!톡]
- "김연경이 나를 술집 여자 취급했다"…이다영 추가 폭로
- 尹 부친상 조문한 노사연…개딸들 "제정신인가" 비난
- 기후변화로 '고대 바이러스' 봉인 해제되나…대재앙 경고
- 서울 한복판서 또 '비키니 라이딩'?…이번에 포착된 곳은
- '노타이'로 7시간 함께 보낸 한미일 정상…'초밀착' 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