男프로배구 현대캐피탈, UC 어바인대학과 친선전

류한준 2023. 8. 19. 18: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자프로배구 현대캐피탈이 오프시즌 평가전을 마련한다.

현대캐피탈 구단은 미국 대학배구 빅 웨스트 컨퍼런스 소속 UC 어바인대학과 친선경기를 갖는다고 19일 밝혔다.

현대캐피탈과 UC 어바인 배구팀은 오는 22, 23일 두 차례 경기를 치른다.

UC 어바인 배구팀은 NCAA(전미대학체육협회) 2023년 4월 기준 랭킹 8위에 오른 강호다(미국 대학배구 1부리그 57개팀 중 8위). 이번이 첫 한국 나들이는 아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2~23일 천안 캐슬 오브 스카이워커스서 진행 예정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남자프로배구 현대캐피탈이 오프시즌 평가전을 마련한다. 현대캐피탈 구단은 미국 대학배구 빅 웨스트 컨퍼런스 소속 UC 어바인대학과 친선경기를 갖는다고 19일 밝혔다.

현대캐피탈과 UC 어바인 배구팀은 오는 22, 23일 두 차례 경기를 치른다. 장소는 현대캐피탈 선수단의 복합 베이스캠프이니 '캐슬 오브 스카이워커스'다.

UC 어바인 배구팀은 NCAA(전미대학체육협회) 2023년 4월 기준 랭킹 8위에 오른 강호다(미국 대학배구 1부리그 57개팀 중 8위). 이번이 첫 한국 나들이는 아니다.

현대캐피탈 선수들과 최태웅 감독이 지난 11일 열린 컵대회 조별리그 최종전 한국전력과 맞대결에서 승리를 거둔 뒤 환호하고 있다.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지난 2018년 오프시즌 훈련 중 하나로 계획한 아시아 투어로 한국을 방문했고 당시 현대캐피탈 선수단과 합동 훈련과 연습경기를 진행했다.

현대캐피탈 구단은 "한국배구와 다른 플레이를 만들어가는 미국 배구팀과 연습경기를 통해 경기력을 다듬고 여러가지 플레이 등을 시험해 볼 수 있는 자리"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다가올 203-24시즌을 준비하는 선수들이 훈련해온 다양한 전술을 시도해 보는 시간과 함께 양팀 배구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로 이번 자리를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UC 어바인 배구팀은 26일부터 경북 문경에서 진행되는 '2023 문경·번패티번배 국제대학배구대회' 참가를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팀은 20일 캐슬 오브 스카이워커스로 올 예정이다.

문경 대회는 한국, 영국, 호주, 일본, 미국 등 8개국 대학배구팀이 참가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을 가린다.

남자프로배구 현대캐피탈은 미국 UC 어바인 대학배구팀과 두 차례 친선 경기를 치른다. [사진=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배구단]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