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소다, 성추행 범인 특정→법적 조치 천명 "용서할 수 없다" [전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J 소다가 일본 공연 중 성추행을 당했다는 논란에 대해 해당 공연 주최사가 형사 고소 등 법적 조치를 천명했다.
이어 "다만 DJ 소다는 앞으로도 해외 활동을 지속해 나가야 하기 때문에 금일로 이 사건에 관한 민형사의 법적 조치 일체에 대해 주식회사 트라이하드 재팬에 위탁하고, 트라이하드 재핀을 이를 수탁하게 됐다. DJ 소다에게 직접적인 사건 문의는 자제해 주시길 바라며, 현재 트라이하드 재팬은 이 사건의 형사 고발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장우영 기자] DJ 소다가 일본 공연 중 성추행을 당했다는 논란에 대해 해당 공연 주최사가 형사 고소 등 법적 조치를 천명했다.
19일 일본 공연 회사 트라이하드 재팬은 “2023년 8월 13일 공연에서 DJ 소다의 퍼포먼스 중 몇몇 관객이 출연자의 신체 부위를 만진 사건에 대해 공동으로 성명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주최 측은 “이 사건은 성폭력, 성범죄임으로 절대 용서할 수 없음을 다시 한번 확인하며, 범죄 행위를 저지른 범인을 특정해 형사 고소 등 민형사의 법적 조치를 취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다만 DJ 소다는 앞으로도 해외 활동을 지속해 나가야 하기 때문에 금일로 이 사건에 관한 민형사의 법적 조치 일체에 대해 주식회사 트라이하드 재팬에 위탁하고, 트라이하드 재핀을 이를 수탁하게 됐다. DJ 소다에게 직접적인 사건 문의는 자제해 주시길 바라며, 현재 트라이하드 재팬은 이 사건의 형사 고발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주최 측은 “DJ 소다에 대한 근거 없는 비방이나 국적에 대한 차별적 발언이 올라오고 있는데, 무분별한 허위사실을 유포 및 확산시키는 이들의 계정을 모니터링 및 추적 중이다”고 덧붙였다.
앞서 DJ 소다는 지난 13일 일본 오사카에서 기최된 ‘2023 뮤직 서커스 페스티벌’에서 공연 중 성추행 피해를 입었다는 사실을 밝혔다. DJ 소다는 “공연 중 소통을 위해 팬 분들에게 가까이 가가가는데 한 명도 아닌 여러 명이 가슴을 만져서 속수무책으로 성추행을 당했다”고 밝혔다.
이하 MUSIC CIRCUS'23 성폭력 사건에 대한 공동성명
2023년 8월 13일 MUSIC CIRCUS'23에서, DJ SODA의 퍼포먼스 중, 몇몇 관객이 출연자의 가슴 등 신체 부위를 만진 사건에 대해, DJ SODA와 주식회사 TryHard Japan은 공동으로 성명을 발표합니다.
먼저 이 사건은 성폭력, 성범죄임으로, 절대 용서할 수 없음을 다시 한번 확인하며, 범죄행위를 저지른 범인을 특정하여 형사고소 등 민형사의 법적 조치를 취해나가겠습니다.
다만 DJ SODA는 앞으로도 해외 활동을 지속해 나가야 하기 때문에, 금일로 이 사건에 관한 민형사의 법적 조치 일체에 대해 주식회사 TryHard Japan에 위탁하고, 주식회사 TryHard Japan은 이를 수탁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 사건에 대한 문의나 필요한 대응은, 주식회사 TryHard Japan이 실시합니다.
DJ SODA에게 직접적인 사건 문의 등을 자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덧붙여 현재, 주식회사 TryHard Japan은 이 사건의 형사 고발 준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이 사건과 관련해 DJ SODA에 대한 근거 없는 비방이나 DJ SODA의 국적에 대한 차별적 발언이 SNS상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TryHard Japan은 DJ SODA의 권리 보호를 위해, 무분별한 허위사실을 유포 및 확산 시키는 이들의 계정을 모니터링 및 추적 중이며, 엄중한 법적 대응을 하겠습니다.
DJ SODA Eight Bulls Corporation과 주식회사 TryHard Japan은 음악과 춤을 사랑하는 사람들로서 음악과 춤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전 세계에 함께 만들어 나가며, 그것을 위해 앞으로도 각자의 장소에서 힘써 나갈 것입니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