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 하와이 산불 이재민에 5000만원 기부 “한국전쟁 당시 美도움 기억, 용기 잃지 마시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선행 배우 이영애가 최악의 산불로 100여명이 사망하고 엄청난 재산피해가 발생한 하와이 이재민들을 위해 5000만원을 기탁했다.
대한적십자사는 18일 "이영애씨가 하와이 마우이섬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이재민 긴급구호 활동을 위해 성금 5000만원을 기부하고 위로의 편지를 전달했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효실기자] 선행 배우 이영애가 최악의 산불로 100여명이 사망하고 엄청난 재산피해가 발생한 하와이 이재민들을 위해 5000만원을 기탁했다.
대한적십자사는 18일 “이영애씨가 하와이 마우이섬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이재민 긴급구호 활동을 위해 성금 5000만원을 기부하고 위로의 편지를 전달했다”라고 밝혔다.
이영애는 함께 전한 편지를 통해 “한국전쟁 당시 미국 국민 여러분의 도움으로 전쟁의 참상을 이겨낼 수 있었다”라며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가족과 삶의 터전을 잃은 하와이 주민분들이 용기와 희망을 잃지 않고 역경을 이겨내길 기도하겠다”고 격려했다.
이영애가 전달한 성금은 현지에서 활동 중인 미국적십자사를 통해 피해지역 복구·이재민 지원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8일 세계적인 휴양지 하와이 마우이섬에서 발생한 산불로 17일(현지시간) 현재 사망자수 111명, 실종자수도 1000명 이상으로 사상 최악의 인명 피해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피해가 집중됐던 라하이나 일대에서는 최소 2200여채의 가옥 등 구조물이 파괴돼 수천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gag11@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키니가 뭐죠?’ 모델 부부, 스페인 누드비치서 과감한 상탈 인증샷
- ‘수영여신’ 정다래, 결혼 1년만 남편 전처 상대 명예훼손 고소
- 마라톤 풀코스 도전한 기안84, 폭염도 못 막은 열정 “뛰다가 죽을 뻔.. 주말에 7km 뛰었다”
- 한예슬 “♥10살 연하 잘 만나고 있어.. 애칭은 우리 강아지=래브라도 리트리버”
- ‘아씨 두리안’ 한다감, 알고보니 김건희 여사 헤어스타일 …“임성한 작가가 직접 주문”
- [단독]러블리즈 미주, ‘친정 오빠’ 인피니트 콘서트 간다
- ‘초능력 커플’ 조인성 한효주, 비주얼도 케미도 환상호흡
- 장윤정, 데뷔 후 첫 SNS 개설→친근한 일상.. 소통 창구 확대 주목
- 아이유, 이번에는 팬들에게 개인카드까지…역시 ‘파·파·미’ 원탑
- 도경완, 5번 수술로 한 달 만에 퇴원...‘장윤정♥’에 “너도 내 아이” 여전한 사랑꾼 면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