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여중생이…전남 목포서 칼부림 예고 글 올렸다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목포 평화광장 일대에서 칼부림하겠다고 글을 올린 여중생이 경찰에 붙잡혔다.
목포경찰서는 19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칼부림 범죄 예고 글을 올린 A양(14)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A양은 전날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8월 19일 토요일 평화광장에서 칼부림한다. 꿈에서 깨어날 때까지 많이 죽이겠다'는 글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 목포 평화광장 일대에서 칼부림하겠다고 글을 올린 여중생이 경찰에 붙잡혔다.
목포경찰서는 19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칼부림 범죄 예고 글을 올린 A양(14)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A양은 전날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8월 19일 토요일 평화광장에서 칼부림한다. 꿈에서 깨어날 때까지 많이 죽이겠다'는 글을 올렸다.
A양은 꿈을 꾼 이야기를 비공개 계정에 올린 것이라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A양은 당일 글을 삭제했다고 했지만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을 통해 범죄 예고 글 캡처 사진이 전파되면서 이날 오전까지 30여건의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다.
살인 예고 글 게시는 협박죄(3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형)로 처벌받는다. 살인 대상을 특정하고 범행을 구체적으로 준비한 정황이 드러나면 살인예비죄(10년 이하 징역)가 적용될 수 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용돈 모아 한 종목에 '몰빵'…"해외여행 물 건너갔죠" 씁쓸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젊고 잘생겼고 방탕했다"…악명높던 미남, 죽은 후 '반전'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 정용진도 극찬한 '인싸템' 뭐길래…"웃돈 주고 샀어요" [조아라의 IT's fun]
- 반복되는 이재명 檢 출석…민주당·개딸들도 지쳤나 [이슈+]
- 당근마켓서 집 구하겠다는 딸…"속 터져요" 하소연 [이현주의 빌려살기]
- "김연경과 사적인 관계…결별 후 괴롭힘" 이다영 추가 폭로
- 尹 부친상 조문한 노사연…개딸들 "제정신인가" 비난
- 기후변화로 '고대 바이러스' 봉인 해제되나…대재앙 경고
- 서울 한복판서 또 '비키니 라이딩'?…이번에 포착된 곳은
- '노타이'로 7시간 함께 보낸 한미일 정상…'초밀착' 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