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연구가 강윤주, 127가지 레시피 '스튜디오 구스토: 더 쿡북' 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깨 위 망원경 출판사에서 요리 연구가 강윤주의 신간 스튜디오 구스또: 더 쿡북('studio gusto: the cookbook')을 출간했다.
이번 신간에는 32년 요리 연구 경력의 강윤주 저자가 직접 선정한 127가지 레시피를 담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신간에는 32년 요리 연구 경력의 강윤주 저자가 직접 선정한 127가지 레시피를 담았다. 전문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생동감 넘치는 요리 사진을 보며 레시피를 따라 직접 요리를 만들어볼 수 있도록 구성하고, 양장 제본에 은박을 입혀 소장 가치를 높였다.
저자 강윤주 요리 연구가는 이탈리아 ICIF 요리학교 졸업, 프랑스 르 코르동 블루(Le Cordon Bleu)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현재 스튜디오 구스또 요리학원 및 프라이빗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화려한 경력을 바탕으로 각종 강연과 방송 출연도 활발히 하고 있다.
각 레시피에는 요리에 알맞은 팁(tip)도 적혀 있어 강윤주 요리 연구가의 노하우를 그대로 재현해보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등 국경을 불문한 127가지의 요리의 레시피가 생동감 있게 소개되어 있다.
강윤주 요리 연구가는 "쉽고 간편하게만 끼니를 해결하는 요즘, 정성스런 한 끼를 만들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싶었다"며 "요리의 맛은 물론 마음을 담아 준비하는 과정까지도 아름답게 빛낼 수 있는 책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신간은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로피시엘=박영복 기자 pyoungbok@lofficielkorea.com
Copyright © 로피시엘 코리아 & lofficiel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