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 생경연-나는 강사다’ 성황리에 진행...오늘 밤 9시 공짜 줌강의
[마이데일리 = 김건호 기자] 마이데일리 MD생활경제연구소가 지난 16일부터 시작한 ‘나는 강사다’ 줌강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나는 강사다’ 강의는 다양한 분야의 최고전문가들이 진행하였고, 수강생들은 일과를 모두 마치고 가정에서 편안하게 학습시간을 가졌다.
매일밤 9시부터 한 시간 가량, 최재용 원장의 '생성형 인공지능과 AI아트', 배미주 대표의 '연애와 결혼의 기술', 이승연 강사의 '헝가리 세멜바이즈 의대 유럽에서 의사되기', 김종길 교수의 '디지털 노마드의 꿈' 및 김다희 교수의 '노션 AI, 노션 캘린더 일상 활용법'등 5가지 주제로 강의가 열렸다.
특히 수강생들은 AI아트에 호기심어린 눈길을 보냈고, ‘연애와 결혼의 기술’ 과목에서는 연애하지 못하는 자녀들을 위해서라도 기술을 배우고 싶어했다.
그 외 유럽의대 입학방법과 유럽에서 의사가 되는 과정, 전자책 쓰기와 노션 AI, 노션 캘린더 활용법에도 참가자들의 호기심이 쏠렸다.
화상 강의 특성상, 강사와 수강생 간의 실시간 소통이 활발히 이루어졌고, 강의 중에는 긴장감과 스릴이 공존하였다. 동시간대 진행된 강의 때문에 두 강의를 동시에 시청하고자 하는 수강생들의 요청도 있었으며, 녹화된 동영상을 다시 보길 원하는 수강생들의 목소리도 있었다.
앞으로 MD생활경제연구소 줌 강의에 나설 강사들은 다음과 같다.
▲이재섭 교수 - 공적연금으로 인생 2막을 역전하자
▲김명희교수- 뤼튼AI,캔바AI를 활용한 시화 제작하기
▲신양란 작가 - 황금양모기사단으로 본 합스부르크 제국의 흥망성쇠
▲이도혜 교수 - 숏폼을 활용한 브랜딩
▲신동선 박사 - 무의식과 뇌신경의 연결, 그 작동 원리는?
▲김명희교수 - 인공지능으로 점프하는 메터버스 세상
▲이신우 교수 - 인공지능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오수아 작가 - 뇌과학, 행동·생리·인지심리학, 시인문학
▲윤성임 교수 - 왕초보도 가능한 AI 콘텐츠 제작
▲김재선 교수 - 이미지 연상 기억법을 활용한 영어학습 효과 극대화
이미 1단계 메타버스는 출발한 상태이며, MD생활경제 연구소의 '나는 강사다' 줌강의 프로그램은 혁신적인 교육 방식을 제시하며 지식과 지혜를 배울 수 있는 특별한 메타버스 공간이다.
MD생활경제연구소 무료 줌강의에 참가하려면, 마이데일리 홈페이지에서 MD생활경제연구소 '나는 강사다'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무료 줌강의를 들을 수 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