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할 붕괴'에 11연승 리셋, 그런데 페디라니…'인생투' 칭찬 한 번 더 필요해졌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시 붕괴된 5할 승률.
리그 최고의 에이스까지 만나게 된다.
NC는 송명기에서 선발투수를 에릭 페디로 교체했다.
페디는 올 시즌 리그 최고의 에이스로 불리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다시 붕괴된 5할 승률. 리그 최고의 에이스까지 만나게 된다.
두산은 전반기 막바지부터 후반기 초반까지 11연승을 달렸다. 1년 차 감독 최다 연승 타이 기록까지 세우면서 두산은 44승1무36패로 승패마진을 +8까지 늘렸다.
11연승을 마치고 두산의 현실적 목표는 남은 경기 '5할 유지'였다. 그러나 연승이 끊긴 이후 지난달 26일부터 5승14패에 머물렀다. 같은 기간 16승4패를 기록하면서 치고 올라온 KT 위즈에 3위 자리까지 내줬고, 승차는 5.5경기 차까지 벌어졌다.
최근 5연패에 빠지면서 반등이 절실한 입장. 하늘마저 야속했다. 18일 잠실 NC 다이노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갑작스레 많은 양의 비가 내렸고, 결국 취소 결정이 내려졌다.
NC에게는 고마운 비였다. 지난 18일 창원에서 한화와 연장 혈전을 펼친 뒤 새벽에야 서울로 올라올 수 있었다. 체력적으로 충전할 수 있는 단비였다.
선발 매치업도 유리하게 끌고 갈 수 있었다. NC는 송명기에서 선발투수를 에릭 페디로 교체했다. 반면 두산은 '토종 에이스' 곽빈을 대신해 최승용으로 바꿨다.
페디는 올 시즌 리그 최고의 에이스로 불리고 있다. 20경기에서 15승4패 평균자책점 1.96을 기록하고 있다. 다승과 평균자책점 모두 선두. 아울러 지난 8일 SSG전에서 15승 고지를 밟으면서 역대 최소 경기 15승(19경기) 기록까지 갈아치울 정도로 승리 기운이 좋다.
두산을 상대로도 좋은 기억이 있다. 지난 6월28일에 등판해 6이닝 동안 1안타 1볼넷 6탈삼진 무실점으로 틀어막으면서 승리를 따냈다. 페디의 위력적인 공에 두산 타자들은 속수무책으로 막혔다.
8월 팀 타율이 2할4푼8리에 그치며 9위에 머무르고 있는 두산으로서는 페디와의 맞대결이 껄끄러울 수밖에 없는 상황.
두산으로서는 타선의 각성과 함께 최승용이 지난 등판에서 보여줬던 깔끔했던 피칭이 필요하다.
최승용은 올 시즌 26경기에서 3승6패 1세이브 평균자책점 5.00을 기록하고 있다. 시즌 초반 선발 경쟁을 펼쳤던 그는 부상으로 빠져있던 외국인투수 딜런 파일이 복귀하면서 불펜으로 자리를 옮겼다. 이후 선발과 구원을 오갔던 가운데 지난 8일 삼성전에 선발로 나와 5⅓이닝 3안타 1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를 했다. 5회까지 안타가 한 개에 불과할 정도로 안정적인 피칭이었다. 이승엽 두산 감독이 최승용에게 "인생투냐"라고 물어봤을 정도. 최승용은 "경기가 마음에 들었다. 마지막회(6회)를 제외하고는 안타를 한 개밖에 맞지 않았다"고 돌아봤다.
다만, NC전 기억은 썩 좋지 않다. 지난 4월5일 시즌 첫 선발 등판에서 1⅔이닝 동안 10안타(1홈런) 2볼넷 2탈삼진 8실점으로 무너졌다. 6월28일 구원 투수로 맞아서는 ⅔이닝 1안타 1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합]박봄·홍수아, 못알아보겠네! 과거와 달라진 ★들의 외모 변천史
- "고은아 코 진짜 변했네!" 재수술 大성공..직접 본 시민들이 인정 ('방가네')[종합]
- "출산설 NO" 성소, 이례적 비키니→양조위 직접 부인 '가짜뉴스' 정면 돌파[종합]
- [SC이슈]'서양인 몸매-동양인 얼굴' 최강희, 6㎏ 감량 후 완벽 리즈시절 회복!
- 아역출신 배우, 노숙자 시설서 사망 '충격'…사인 '펜타닐 과다복용'이었다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