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역전 펼친 DRX, 中 BLG에 2-0 완승…20일 북미 EG와 격돌

김민규 2023. 8. 19. 12: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제는 대한민국을 넘어 명실상부 세계 강팀으로 거듭났다.

올해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의 대미를 장식할 세계 최고 권위 대회에서 한국 대표 DRX가 또 한 번 승전보를 울렸다.

DRX는 18일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녹아웃 스테이지 2일차 경기에서 중국의 빌리빌리게이밍(BLG)을 상대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DRX는 오는 20일 이블 지니어스(EG)와 맞붙게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RX 발로란트e스포츠 선수단. 사진 | 라이엇 게임즈


[스포츠서울 | 김민규기자]이제는 대한민국을 넘어 명실상부 세계 강팀으로 거듭났다. 올해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의 대미를 장식할 세계 최고 권위 대회에서 한국 대표 DRX가 또 한 번 승전보를 울렸다. 매 경기 역전드라마를 써온 DRX는 ‘디펜딩 챔피언’ 라우드,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권역의 강호들을 격파하며 더 높은 곳을 바라보고 있다. 지난해 발로란트 챔피언스에서 최고 성적인 ‘3위’를 뛰어넘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DRX는 18일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녹아웃 스테이지 2일차 경기에서 중국의 빌리빌리게이밍(BLG)을 상대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DRX는 오는 20일 이블 지니어스(EG)와 맞붙게 됐다.

DRX는 ‘로터스’ 맵에서 진행된 1세트에 9라운드를 역전시키는 집중력을 뽐냈다. DRX는 피스톨 라운드에서 스파이크 해체를 허용한 뒤 4라운드까지 교전에서 일방적으로 실점하며 7라운드까지 단 한 포인트도 득점하지 못했다. 8라운드에 스파이크 폭파에 성공하며 첫 득점에 성공했지만 11라운드까지 다시 3포인트를 내줬지만 12라운드 교전서 득점하며 전반전을 2대 10으로 마쳤다.

패색이 짙던 상황. DRX는 후반전 경기를 뒤집어 버렸다. 공수 전환 후 피스톨 라운드부터 4라운드 연속 스파이크 해체에 성공하며 분위기 반전을 꾀한 DRX는 동점을 만들었다. 기세를 탄 DRX는 라운드 12연승을 기록하며 13대 11로 1세트를 따냈다.

2세트는 ‘헤이븐’ 맵에서 열렸다. DRX는 피스톨 라운드부터 3라운드까지 교전으로 상대를 압도하며 4라운드에선 스파이크 폭파에도 성공했다. 이후 두 라운드를 교전으로 득점했다. 7라운드에 첫 포인트를 내준 뒤 8라운드를 가져간 DRX는 이후 네 라운드를 모두 스파이크 해체와 교전으로 실점하며 추격을 허용, 7대 5로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전 시작과 함께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내준 DRX는 15라운드에 흐름을 끊은 후 17라운드까지 추가 득점에 성공했다. 이후 21라운드까지 한 포인트씩 주고받았고, 매치 포인트에 들어갔다. DRX의 바이퍼가 균형을 깨뜨렸으며 독성 장막을 세운 뒤 스파이크 해체에 들어간 뒤 교전으로 남은 두 명의 제압과 동시에 해체를 성공, 13대 9로 승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km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