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원자재 가격 현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 (19일) 원자재 현황에 대한 가격 정보를 요약한다.
비철금속 시세, 전일대비 원자재 시세 등락율 정보이다.
농산물 시세, 전일대비 원자재 시세 등락율 정보이다.
에너지 시세, 전일대비 원자재 시세 등락율 정보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 (19일) 원자재 현황에 대한 가격 정보를 요약한다.
비철금속 시세, 전일대비 원자재 시세 등락율 정보이다.
납 +0.47%
구리 -0.47%
아연 -2.21%
니켈 +0.38%
주석 +0.20%
알루미늄합금 -3.06%
농산물 시세, 전일대비 원자재 시세 등락율 정보이다.
커피 +0.60%
코코아 -1.12%
쌀 +0.06%
옥수수 +1.49%
설탕 -1.00%
대두 +1.75%
대두박 +2.18%
대두유 +0.49%
면화 +0.01%
소맥 +3.86%
에너지 시세, 전일대비 원자재 시세 등락율 정보이다.
난방유 +1.95%
천연가스 -2.67%
가스오일 +1.63%
중국의 소비자물가지수(CPI)가 2년 반 만에 처음으로 하락하고 각종 경제지표가 좋지 않은 성적을 거두자 중국이 사실상 디플레이션(물가하락) 상태에 빠졌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중국국가통계국이 발표한 중국의 7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년 대비 0.3% 하락했고, 생산자물가지수(PPI)도 전년 대비 4.4% 하락했다. 시장은 중국이 그동안 인프라 투자를 남발했고 지방 정부가 부채가 많은 상태이며 정부의 재정 확대에도 한계가 있어 중국의 디플레이션(물가하락)이 장기화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중국의 첨단 기술 분야에 미국 자본 투자를 규제하는 행정명령을 발표했다. 중국의 첨단 기술 분야로 분류된 규제 대상은 인공지능(AI), 반도체와 양자 정보기술이 해당된다. 미국의 이번 투자 제한 조치는 미중 갈등이 격화하는 상황에서 중국이 반도체 핵심 원료 통제에 나선 것에 대한 '맞불' 견제 조치로 해석된다. 중국이 이달부터 반도체용 희귀 금속인 갈륨과 게르마늄에 대한 수출 통제 조치를 밝히고, 미국이 대중국 투자제한 조치로 대응하며, 첨단기술을 놓고 미중 갈등이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기사에서 다루는 원자재의 종류는 농산물, 비철금속, 에너지가 있으며, 원자재 가격 기준일은 시차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원자재 가격 상승시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직접적으로 나타나게 된다. 원자재 투자에 관심이 있다면 원자재 ETF, 원자재 관련주 등의 정보를 상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 원자재 가격 상승 정도를 확인해 원자재 ETF, 원자재 관련주 등에 투자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다.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