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홉 '잭 인 더 박스', 밀리언셀러…방탄소년단 멤버 중 네 번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로 밀리언셀러 작품을 내놓았다.
이에 따라 제이홉의 '잭 인 더 박스'는 진의 '디 애스트로넛', 지민 '페이스', 슈가(어거스트 디)의 '디-데이(D-DAY)'에 이어 방탄소년단 멤버들 솔로작 중 네 번째로 누적 판매량 100만장이 넘기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버스·LP 버전 더해 누적 판매량 129만장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로 밀리언셀러 작품을 내놓았다.
19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제이홉이 전날 발매한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 호프 에디션(HOPE Edition)'은 당일 51만9476장이 팔렸다.
앞서 발매된 '잭 인 더 박스' 위버스 앨범 버전(36만5917장), 리미티드 LP 에디션(40만9998장)을 합쳐 129만5391장으로 밀리언셀러작이 됐다.
이에 따라 제이홉의 '잭 인 더 박스'는 진의 '디 애스트로넛', 지민 '페이스', 슈가(어거스트 디)의 '디-데이(D-DAY)'에 이어 방탄소년단 멤버들 솔로작 중 네 번째로 누적 판매량 100만장이 넘기게 됐다. 멤버 4명이 솔로로서 밀리언셀러 작품을 내놓은 건 K팝 그룹 중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다.
제이홉의 '잭 인 더 박스' 호프 에디션은 지난해 7월15일 공개된 '잭 인 더 박스'를 피지컬 음반으로 다시 내놓는 것이다.
'잭 인 더 박스'는 국내외 음원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수록곡들을 다운로드하는 '위버스 앨범'으로 공개되는 등 이색적인 시도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4월부터 군 복무 중인 제이홉은 팬들이 보다 다양한 형태로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입대 전 심혈을 기울여 피지컬 음반을 준비했다고 빅히트 뮤직은 전했다. 제이홉은 기존 앨범과 마찬가지로 이번 에디션의 전반적인 구성과 기획에 참여했다.
'잭 인 더 박스'는 기존 수록곡 10곡에, 제이홉이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의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Lollapalooza)'에 메인 스테이지 헤드 라이너로 참여해 선보였던 라이브 음원 3곡과 인스트루멘털(Instrumental) 음원 2곡이 추가돼 총 15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잭 인 더 박스'는 상자를 열면 인형 등이 튀어나오는 장난감을 뜻하는 앨범 제목처럼, 지금까지의 틀을 깨고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한 제이홉의 고민과 열정을 담았다. 또 해당 음반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17위를 차지했다. 선공개곡 '모어'와 타이틀곡 '방화'는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서 각각 82위와 96위에 올랐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