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진 진두 지휘 ‘코리아 서머 뷰티 세일’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위원장으로서 이끄는 한국방문의해위원회의 외국인 대상 '코리아서머(뷰티)세일'이 32일간의 행사를 모두 마쳤다.
명동 뷰티플레이에서는 '코리아서머(뷰티)세일' 안내 센터를 운영해 외국인들에게 행사 정보를 안내하고, SNS 해시태그 이벤트 K-뷰티 키트 증정 행사, 설문조사 및 총 4회 'K-뷰티 세미나' 등을 벌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뷰티 브랜드 187개, 외국인 5천명 참여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위원장으로서 이끄는 한국방문의해위원회의 외국인 대상 ‘코리아서머(뷰티)세일’이 32일간의 행사를 모두 마쳤다. 187개 브랜드가 참여했고, 외국인 관광객은 5000여명이 참가했다.
19일 위원회에 따르면, ‘한국방문의해’를 계기로 문화관광 축제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20개의 특별프로모션, 다양한 할인 및 증정 혜택, 체험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으로 외국인에게 제공했다.
CJ 올리브영과 LG생활건강, 설화수, KGC 인삼공사 정관장-동인비 등 한국을 대표하는 K-뷰티 기업 뿐 만 아니라 명동·강남·홍대 등 외국인이 자주 찾는 지역의 미용실, 네일샵, 성형외과 등도 참여해 외국인들에게 새로운 체험과 선물을 줬다.
신라면세점과 롯데면세점, HDC 신라면세점, 롯데백화점, 현대시티아울렛 등 쇼핑업계에서도 K-뷰티 상품 할인 등 혜택을 제공했다.
티웨이항공, 호텔신라와 메이필드호텔, 조선호텔앤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크리에이트립, 하나투어, 관광 스타트업 라이크어로컬 등도 적극 참여했다.
강남,명동,이태원,홍대 등 관광특구 환영부스의 K-뷰티 메이크업 체험 및 퍼스널 컬러 테스트 프로그램엔 약 1800여명이 참여해 K-뷰티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주도하는 한국방문의 해 기념 왕복 항공권 증정(중국,일본,대만 구간) 이벤트도 진행됐다.
명동 뷰티플레이에서는 ‘코리아서머(뷰티)세일’ 안내 센터를 운영해 외국인들에게 행사 정보를 안내하고, SNS 해시태그 이벤트 K-뷰티 키트 증정 행사, 설문조사 및 총 4회 ‘K-뷰티 세미나’ 등을 벌였다. 1300여명이 일어권, 영어권, 중화권 순으로 안내 센터를 행사 기간에 방문했다. K-뷰티 트렌드를 공유하는데 그치지 않고 보자기 아트, 궁중 약과, 전통정원 등 K-컬처를 녹여낸 색다른 체험도 이어갔다.
보령머드축제기간 동안 홍보부스를 마련해 외국인 대상 무료 ‘뮤직앤비어페스티벌’ 초대권 300매와 응원봉을 선물했다. 오는 9월30일까지 일정으로 진행되고 있는 대구 이벤트에서는 할인 바우처를 제공하고 있다.
한경아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사무국장은 “‘한국방문의해’를 계기로 기획된 ‘코리아서머(뷰티)세일’ 행사를 통해 K뷰티와 관광산업의 시너지를 확대하고 ‘한국방문의 해’홍보를 계속 확산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연경 때문에 극단선택 시도"…이다영·이재영 자매, '폭로 예고'
- “어머니 꿈에 돌아가신 아버지가”…연금복권 1·2등 동시 당첨자 ‘21억 행운’
- "방송 나오면 XX해버린다"…尹 조문간 노사연에 선 넘는 욕설
- 양조위, 우주소녀 성소와 불륜설에 “터무니없는 루머”
- '입시비리 셀럽' 조민, 의사 접고 유튜버 본격화?…"편집자 모집 조기 마감"
- 한소희, 온몸 뒤덮은 타투…시크 매력 발산
- 한예슬 "10살 연하 남친, 해가 갈수록 너무 좋다"
- 기안84 "폭염에 마라톤 연습하다 죽을 뻔"
- 이승기·이다인, 다른날 같은 장소서 '부부스타그램'
- 트와이스 지효, JYP 입사 19년 만에 솔로 데뷔…“지금이라 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