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너희는 늙어봤냐? 나는 젊어봤다”라는 개그맨 지상렬의 건배사에 무릎을 딱 치는 나이가 됐는지 모른다. 그러나 중년에게는 중년만의 세계가 있다. 패션 플랫폼도 그러하다.
카카오스타일이 2021년 7월 출시한 포스티는 패션, 뷰티, 명품 등 백화점 상품을 한데 모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4050 패션 플랫폼이다. 현재 LF, 쉬즈미스, 온앤온, 올리비아로렌 등 1,40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포스티는 4050세대가 선호하는 고퀄리티 백화점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고, 시즌별로 다양한 행사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본사와 직접 계약한 정품만 판매하고, 전 상품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공지능 기반의 개인화 추천 기술을 적용해 고객이 특정 브랜드를 즐겨찾기하거나 상품을 구매했을 때 유사한 스타일을 가진 다른 브랜드를 추천해주는 것도 포스티의 장점이다. ‘연관 스토어 추천 기능’을 통해 4050 고객이 기존에 알고 있던 브랜드 외에도 각자의 취향에 맞는 새로운 브랜드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쇼핑의 재미와 폭을 넓혔다. 포스티는 간편한 카카오톡 회원가입, 자동으로 최대 혜택이 적용되는 주문 경험, 사이즈에 맞는 리뷰만 보기, 전체적으로 텍스트 크기를 키워 최적화된 폰트를 제공하는 등 타깃 고객인 4050세대가 보다 편한 쇼핑을 하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포스티 플랫폼 활용법
‘브랜드’ 위주의 탐색을 하는 경향이 짙은 포스티 고객을 위해 더 쉽고 편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상품 목록 페이지와 검색 결과 페이지에 ‘브랜드 필터’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을 이용해 특정 브랜드에 관심 있는 고객은 간편하게 ‘브랜드’ 버튼만 클릭하면 된다. 그리고 상품 구매 전 상품 상세 페이지, 장바구니, 주문서 화면에 제공되는 발송 예정일을 통해 상품의 배송일을 예측하고 주문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구매 내역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구매한 상품의 상세 정보를 확인하거나 배송 현황을 확인하기 위해 마이 페이지 내 구매 내역으로 들어가야 하는 프로세스를 대폭 단축한 것. 포스티 메인 화면 하단에 팝업 창을 띄워 앱을 실행하기만 하면 구매 내역과 배송 현황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의 사이즈와 체형에 상품이 잘 어울릴지 고민하는 고객은 내 체형 정보를 입력하면 맞춤 리뷰만 확인할 수 있다. 포스티에서는 주 3회 이상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데 방송을 통해 제품의 실제 착용 모습과 다양한 코디 방법을 알 수 있다. 라이브 방송을 놓쳤다면 라이브 모아보기 화면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예정된 라이브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BEST SUMMER ITEMS
포스티 부문장 이화정 상무
“포스티는 4050 여성 취향에 맞는 백화점 브랜드를 최대 90% 할인율로 선보이고 있으며, 브랜드콕, 원픽, 타임 특가 등 할인 코너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적극 활용하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퀄리티 높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요. 유행을 따라가기보다는 퀄리티가 검증된 옷을 구매하거나 자신의 체형에 최적화된 상품 추천, 리뷰를 통해 구매하면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