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들어보여” 다크서클 고민 있다면…‘이것’ 드세요 [식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크서클은 나이가 들어보이고 피곤해 보인다는 인상을 주기 쉽다.
피부관리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야 다크서클 예방도 가능하다.
즉 연어처럼 생선 기름에 많이 들어있는 EPA ·DHA는 다크서클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도 다크서클 예방에 좋은 채소로 손꼽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육성연 기자] 다크서클은 나이가 들어보이고 피곤해 보인다는 인상을 주기 쉽다. 원인으로는 피로누적을 비롯해 눈을 자주 비비거나 진한 눈가 화장, 스트레스, 흡연, 다이어트, 혈액순환 등이 알려져 있다.
평소 식단도 영향을 미친다. 피부관리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야 다크서클 예방도 가능하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피부에 좋은 음식은 혈액순환과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소, 그리고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품들이다.
먼저 혈액 순환에 좋은 영양소로는 오메가3가 손꼽힌다. 2020년 미국 하버드대 의대에서 발행한 ‘하버드 헬스 퍼블리싱(HHP)’ 보고서에 따르면 오메가3 중 생선 유래의 EPA·DHA는 체내 염증을 감소시켜 피부가 더 어두워보이는 것을 막아줄 수 있다. 즉 연어처럼 생선 기름에 많이 들어있는 EPA ·DHA는 다크서클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1주일에 2~3회 정도 연어나 고등어 등 기름진 생선을 섭취하는 식습관은 심장질환 예방은 물론 피부미용에도 이롭다.
비타민 C는 피로 해소를 돕는 대표 영양소다. 이와 동시에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 미용에 필수적인 성분이기도 하다. 성인의 비타민 C 하루 섭취 권장량은 100㎎이다.
채소 중에서는 파프리카에 비타민 C가 많다. 특히 주황색 파프리카의 함량이 높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영양성분자료에 따르면 주황색 파프리카 100g에는 비타민C가 116.3㎎ 들어있는데, 이는 노란색이나 빨간색 파프리카의 함량보다 높다.
브로콜리도 다크서클 예방에 좋은 채소로 손꼽힌다. 비타민 C와 함께 비타민 A·K, 그리고 설포라판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크서클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gorgeou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연경 때문에 극단선택 시도"…이다영·이재영 자매, '폭로 예고'
- “어머니 꿈에 돌아가신 아버지가”…연금복권 1·2등 동시 당첨자 ‘21억 행운’
- "방송 나오면 XX해버린다"…尹 조문간 노사연에 선 넘는 욕설
- 양조위, 우주소녀 성소와 불륜설에 “터무니없는 루머”
- '입시비리 셀럽' 조민, 의사 접고 유튜버 본격화?…"편집자 모집 조기 마감"
- 한소희, 온몸 뒤덮은 타투…시크 매력 발산
- 한예슬 "10살 연하 남친, 해가 갈수록 너무 좋다"
- 기안84 "폭염에 마라톤 연습하다 죽을 뻔"
- 이승기·이다인, 다른날 같은 장소서 '부부스타그램'
- 트와이스 지효, JYP 입사 19년 만에 솔로 데뷔…“지금이라 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