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 소극장]혁명의 춤·그로토프스키 트레이닝·번아웃에 관한 농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학로의 여러 소극장을 비롯한 서울 시내 많은 공연장에서 올라가는 연극에 대한 정보를 접하기란 쉽지 않다.
'웰컴 소극장'은 개막을 앞두거나 현재 공연 중인 연극 중 눈여겨 볼 작품을 매주 토요일 소개한다.
'혁명의 춤'은 일반적인 연극과 달리 이야기나 서사가 없는 8개의 짧은 장면들로 구성돼 있다.
각 장면의 내용은 독립돼 있으며 혁명이 진행 중인 순간에 일어날 수 있는 여러 상황을 보여줄 뿐 서로 연결돼 있지 않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대학로의 여러 소극장을 비롯한 서울 시내 많은 공연장에서 올라가는 연극에 대한 정보를 접하기란 쉽지 않다. ‘웰컴 소극장’은 개막을 앞두거나 현재 공연 중인 연극 중 눈여겨 볼 작품을 매주 토요일 소개한다. <편집자 주>
‘혁명의 춤’은 일반적인 연극과 달리 이야기나 서사가 없는 8개의 짧은 장면들로 구성돼 있다. 각 장면의 내용은 독립돼 있으며 혁명이 진행 중인 순간에 일어날 수 있는 여러 상황을 보여줄 뿐 서로 연결돼 있지 않다. 그러나 각 장에서 반복되는 배우들의 대사와 소리, 소품의 사용, 빛, 움직임 등이 작품의 구조를 자연스럽게 드러낸다. 미국 극작가 마이클 커비의 대표적인 실험극을 연극계 원로 연출가 김우옥이 무대화한다. 배우 차희, 배윤범, 성열석, 라준, 보나정, 이다아야, 안연주, 허지원, 심연화, 정이수, 김강민, 서원, 김이현 등이 출연한다.
델마라고 불러도 오지 않고 그로토프스키라고 불러도 오지 않는 개, 델마 혹은 그로토프스키가 사라진다. 루이스의 딸 혹은 아들인 캐롤은 델마 혹은 그로토프스키를 찾아 질주한다. 그리고 이를 쫓는 캐롤의 친구들이 있다. 캐롤의 결석 누적수는 점점 쌓여가고 학교는 캐롤의 결석 사유를 인정해주지 않는다. 학교에서 인정해 주는 결석 사유는 자신의 질병 혹은 진짜 가족의 죽음이기 때문이다. 델마 혹은 그로토프스키는 옆 하수구에서 울고 있는 또 다른 존재들의 소리를 듣는다. 구자혜 극작·연출 작품으로 배우 최승미, 최순진, 조경란, 전박찬, 이리, 박수진, 박경구, 김효진이 출연한다.
창업 2년차 스타트업인 플랫폼 폰스터는 다양한 분야의 프리랜서와 고객을 연결해주는 온라인 플랫폼, 일명 ‘재능마켓’을 운영 중이다. 다른 신생 기업처럼 플랫폼 몬스터도 일의 체계는 없고 연봉은 낮으며 2~3명이 할 일을 1명이 하고 있지만 신기하게 회사는 돌아간다. 어느 날 경영지원팀 팀장이 갑자기 잠수를 타고, 그 빈자리를 메워야 하는 경영지원팀 대리 유진은 몰려드는 일 폭풍에 정신을 차리지 못한다. 극작가 김윤영, 연출가 이인수의 작품으로 배우 강혜련, 김도원, 김선호, 김수아, 박세정, 양나영, 임영우, 이승호 등이 출연한다.
장병호 (solan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클'은 어디에...신림동 성폭행범, 범행 직전 모습 공개
- 후임 엉덩이 손으로 치고 젖꼭지 꼬집은 해병…法 "강제추행"
- 분당서 중학생이 교무실서 흉기로 위협…“친구와 싸워 화나”
- "상간녀와 골프여행 가면서 양육비는 안 주는 남편"
- '샤넬에 200만원대 청바지' 스크린 복귀 김희선 패션은[누구템]
- [단독]천장서 물이 줄줄 새도…보수공사 못하는 LH입주민들, 왜
- "억울함 있었다"...'카이스트 갑질' 학부모의 항변?
- 외신들 ‘한미일 정상회의’ 조명…“2년 전만 해도 상상 못해”
- "딸 성추행한 남편에 벗어나고자" 흉기 휘두른 아내, 검찰 판단은?
- “강간 상해 아닌 살인이다”…신림 성폭행 피해자 가족들의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