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대, 개교 30년 미래 70년 혁신과 리셋 '강한대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김해에 있는 가야대학교(총장 안상근)는 개교 30주년 맞아 역사를 품고, 새로운 70년을 위해 혁신과 리셋(Reset)으로 100년의 '강한대학' 기틀을 다져나가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가야대학교는 인내천 사인여천(사람이 곧 하늘이니 사람 섬기기를 하늘같이 하라)의 건학이념처럼 학생이 중심이 되고, 학생이 성공하는 교육중심대학으로 1993년 설립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시모집 90%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경남 김해에 있는 가야대학교(총장 안상근)는 개교 30주년 맞아 역사를 품고, 새로운 70년을 위해 혁신과 리셋(Reset)으로 100년의 '강한대학' 기틀을 다져나가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가야대학교는 인내천 사인여천(사람이 곧 하늘이니 사람 섬기기를 하늘같이 하라)의 건학이념처럼 학생이 중심이 되고, 학생이 성공하는 교육중심대학으로 1993년 설립됐다.
학생의 취업에 초점을 맞춰 매진한 결과 2022년도 대학알리미 공시자료에 취업률 74.6%를 기록하여 부산·울산·경남 4년제 일반대학 중 3년 연속 취업률(평균 74.33%) 1위를 달성하였다
매년 70%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는 이유는 산업구조에 적합한 학과 구성이다. 보건계열 간호학과, 방사선학과, 작업치료학과, 물리치료학과, 스포츠재활복지학과와 사범계열 특수교육과(초등특수교육전공), 인문사회과학계열 부동산금융재테크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등이다.
또 현장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특성화했다. 교과과정을 전공이론 교과목과 전공실기 교과목으로 구분하고 이론(강의실)과 실제(현장)를 연계하여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현장실무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을 실행하고 있다.
가야대학교는 재학생 등록금 대비 장학금 지급률이 51.94%(대학알리미 2021년 공시)로 반값 등록금을 초과 실현했다. 이는 국가유형I·II 장학금, 지역인재장학금, 국가근로장학금 등 22.45%(2019년 기준)의 높은 교내장학금을 지급해 가능해졌다.
향후에도 신입생 및 재학생에게 국가장학금 신청과 국가근로 장학생을 확대하고 교내·외 장학금으로는 포인트장학금, 가족장학금, 성적우수장학금, 성적향상장학금, 학습프로그램우수장학금, 저소득장학금, 삼성기부 외부장학금, 한마음창원병원 외부장학금 등 다양하고 내실 있는 교내·외 장학금 지급을 지속적으로 유지하여 학생들의 어려움을 해소해 나간다.
특히 등록금수입 대비 적립금 비율이 172.6%(대학알리미 2022년 공시) 재정이 튼튼한 대학으로, 정부재정에 의지하지 않고도 부채 없이 건실하고 튼튼한 재정구조를 갖고 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가야대학교는 수시모집의 비중을 90%이상 높게 두고 있다. 수능최저등급제한이 없어서 수시합격자들에게 수능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전형방법은 전 모집단위 학생부 교과100%를 반영한다.
가야대학교 입학처장 김윤아 교수는 "수시모집에서 정원 내 415명, 정원 외 25 등 총 440명을 모집한다"며 "학생부 교과 100% 반영, 복수지원 가능, 교차지원 가능, 수능최저등급이 없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