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잼의 도시' 대전 뜨겁게 달군 LCK 팬 페스타

강윤식 2023. 8. 18. 21:4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CK 서머 결승전을 앞두고 팬 페스타가 한창이다.

LCK 팬 페스타가 18일 대전 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 강릉에서 열렸던 LCK 서머 결승전 당시에 처음 시작됐던 LCK 팬 페스타는 올해 서머 결승전을 앞두고도 열리며 많은 팬과 함께 하고 있다. 이번 팬 페스타는 다채로운 팬 참여 프로그램과 각종 전시 및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으며, 결승전 관람 티켓 소지 여부와 상관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18일 시작해 결승전이 열리는 20일까지 진행된다. 첫날에는 '단군' 김의중 캐스터의 진행으로 주요 행사들이 펼쳐졌다. '찐팬찾기', 'LCK 롤든벨' 등의 행사가 팬들의 참여로 열렸으며, 전 프로게이머 '미스틱' 진성준, '나는상윤' 권상윤, 스트리머 '안녕수야', 김민교, 이상호 등이 함께 했다.

입구 앞에는 대전에서 경기를 치를 젠지e스포츠, T1, kt 롤스터의 포토존이 반겨주고 있다.
이후에는 인플루언서 김계란과 함께하는 'LoL 코스프레 콘테스트'가 진행됐고, LCK 해설자 '후니' 허승훈 등이 참가하는 TFT 인플루언서 매치가 많은 팬들의 관심 속에서 개최됐다.

둘째 날부터는 다양한 부스를 통해 팬 페스타를 즐길 수 있다. 소울파이터 아레나 특별모드 체험존과 발로란트 팀 데스매치 체험존 등이 열리며, 레전드 오브 룬테라 체험 및 미니 미션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팬들은 다양한 경품을 얻어갈 수 있다. 또한 LCK 공식 파트터사의 부스도 마련된다. 메인 스폰서인 우리은행을 비롯해 다양한 파트너사 부스와 더불어 대전시 홍보 부스, 파이널에 진출한 세 팀의 부스 역시 만나볼 수 있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