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강원농협·가락도매시장 '상생협력 공동 마케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ami80@pressian.com)]강원특별자치도와 농협강원본부(본부장 김용욱)는 17일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을 방문하여 강원 농산물 판매확대 방안, 농산물 유통정보 교환, 산지·소비지간 지속적인 상생협력 방안을 협의하고 도매시장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강원 우수농산물의 가락도매시장 내 유통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강원특별자치도와 농협강원본부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동일 기자(=춘천)(tami80@pressian.com)]
강원특별자치도와 농협강원본부(본부장 김용욱)는 17일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을 방문하여 강원 농산물 판매확대 방안, 농산물 유통정보 교환, 산지·소비지간 지속적인 상생협력 방안을 협의하고 도매시장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강원 우수농산물의 가락도매시장 내 유통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강원특별자치도와 농협강원본부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정영모 강원특별자치도 농산물유통과장, 김용욱 농협강원본부장, 장상우 농협가락공판장장 및 실무자 등 25명이 참석했다.
현재 강원농협연합판매사업이 출하하는 주요 농산물인 무·배추, 고추류, 토마토, 오이·호박 등은 7월 ~ 9월이 성출하기이며 이중 가락시장으로 출하물량의 50%이상이 반입되고, 가락도매시장 전체 반입량의 90%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등 명실상부한 여름철 도매시장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이들은 무·배추, 과일·채소 경매장 등을 방문해 각 도매시장법인별 경매사와 중도매인들에게 강원농산물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고 강원지역 농산물 출하현황, 유통·판매 문제점 및 개선대책 마련 등을 의견교환 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용욱 본부장은 “올해 여름철은 태풍·국지성 호우 등 급격한 기후변화와 바이러스로 인해 강원농산물의 잦은 수급 불안이 발생하여 안정적인 농가소득 구현이 어려운 상태지만, 지속적인 도매시장과 유통업체의 마케팅 추진으로 강원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함과 동시에 농산물 제값받기를 통해 농업인의 소득증대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동일 기자(=춘천)(tami80@pressian.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동관, 문 정부 때 MBC 등에 설치된 위원회 두고 "홍위병 운동과 유사"
- "국방부의 故채 상병 수사 재검토? 박정훈 대령 압박이 목적"
- 하와이 이어 캐나다, 유럽도 산불…북극부터 열대까지 기후변화에 신음
- 민주당 "日에 오염수 조기 방류 요청? 바로잡아야"
- DJ 추도식에 여야 대표 '아전인수' 추도사 눈길
- 고민정 "尹, '지각 대통령'이 '근태' 이유로 방심위원장 해촉?"
- 거침없이 오르는 일본 물가…23개월 연속 상승
- 이재명 "검찰, 정치·조작 수사…목표 정해놓고 꿰어맞춰"
- 윤핵관 '승선 거부'에 윤상현 "위기 얘기하면 이상하게 받아들여"
- 존 커비 "바이든, 김정은에게 조건 없는 정상회담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