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푸소로 편안하게 하맥축제 즐기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31일부터 9월2일까지 3일간 전라남도 강진군에서 열리는 제1회 강진 하맥축제가 맥주 애호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군은 축제기간 동안 푸소(농가)체험과 연계한 숙박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강진군에 따르면 하맥축제 참여자가 푸소체험을 사전 예약하면 2인 4만 원, 3인 10만 원, 4인부터는 1인당 3만 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푸소 농가 숙박과 건강한 아침 시골밥상을 맛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오는 31일부터 9월2일까지 3일간 전라남도 강진군에서 열리는 제1회 강진 하맥축제가 맥주 애호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군은 축제기간 동안 푸소(농가)체험과 연계한 숙박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강진군에 따르면 하맥축제 참여자가 푸소체험을 사전 예약하면 2인 4만 원, 3인 10만 원, 4인부터는 1인당 3만 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푸소 농가 숙박과 건강한 아침 시골밥상을 맛볼 수 있다. 푸소 운영농가는 행사장과 숙소까지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약은 이달 21일부터 전화를 통해 받으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예약을 희망하면 강진군청 문화관광실 푸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푸소체험은 강진군 전역에 있는 푸소 운영농가에서 하룻밤을 보내며 농촌의 정과 감성을 경험하는 체류형 농촌관광 프로그램이다.
강진군 관계자는 “포근한 잠자리와 따뜻한 아침식사는 푸소체험 농가에 맡기고, 축제를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는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강진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하맥축제는 오직 강진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하멜촌 맥주’와 지역의 촌닭으로 만든 치킨이 어우러진 치맥축제다.
하멜촌 맥주는 ‘하멜표류기’의 주인공 하멜이 강진에서 7년간 머물렀던 지역의 문화역사에서 착안한 새로운 시그니처 상품이다. 하멜의 고향인 네덜란드의 맥아를 가져와 만들었고, 물을 희석하지 않아 깊은 맛을 낸다.
축제장에서는 생맥주 한 잔을 2천500원에 제공하며, 맥주존에서는 1만 원의 입장료를 내면 밤 9시까지 무제한으로 맥주를 마실 수 있다. DJ EDM 파티, 버스킹 공연 등이 펼쳐지며,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 하멜 가면 쓰고 건배 타임 등 다양한 행사도 열린다.
행사는 댄스·힙합·DJ EDM 파티 공연과 다양한 이벤트, 맥주 타임으로 구성된다. 초대가수 주요 라인업은 김종국, 박명수, 리듬파워, 조명섭, 스페이스 A, DJ AK, DJ 쥬시, DJ 허조교 등이다.
/강진=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지스타 2024' 웹젠 테르비스 섹시 자객
- 현대차, 유엔세계식량계획(WFP)에 '아이오닉 5' 기증
- [지스타 2024] '왕좌의 게임'·'몬길' 넷마블 시연작, 연출 통한 몰입감 '수준급'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프로젝트 어비스, 원작의 액션성으로 손맛 강조"
- 삼성SDI, EV·ESS 배터리 등 'CES 2025' 혁신상 4개 수상
- 민주 박균택 "'선거법 위반' 이재명, 당연히 '무죄'"
- [지스타 2024] "크래프톤이 '딩컴' 주목한 이유…재밌고 확장성 높아"
- [포토]'지스타 2024' 깜찍한 마법사
- [포토]섹시 여전사
- [포토]게임 밖으로 나온 섹시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