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SK네트웍스 100% 자회사 된다…내년 1월말 상장폐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렌터카는 18일 이사회를 열고 SK네트웍스가 SK렌터카의 지분 100%를 확보해 완전 자회사로 편입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공시했다.
현재 SK네트웍스는 SK렌터카의 지분 72.9%를 보유하고 있다.
SK렌터카는 지난 2019년 SK네트웍스가 AJ렌터카를 인수하고 SK네트웍스의 렌터카사업본부를 결합해 통합법인으로 출범했다.
SK네트웍스는 SK렌터카 주주가치 보호를 위해 오는 21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주당 1만3500원에 SK렌터카 주식을 공개매수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금준혁 기자 = SK렌터카는 18일 이사회를 열고 SK네트웍스가 SK렌터카의 지분 100%를 확보해 완전 자회사로 편입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공시했다.
현재 SK네트웍스는 SK렌터카의 지분 72.9%를 보유하고 있다. SK렌터카는 지난 2019년 SK네트웍스가 AJ렌터카를 인수하고 SK네트웍스의 렌터카사업본부를 결합해 통합법인으로 출범했다.
SK네트웍스는 SK렌터카 주주가치 보호를 위해 오는 21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주당 1만3500원에 SK렌터카 주식을 공개매수한다. 잔여 주식은 이사회 결의를 통해 소규모 주식교환 프로세스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SK렌터카는 연내 임시 주주총회에서 승인이 이뤄질 시 후속절차를 밟는다. 내년 초 주식 교환이 마무리된 후 SK렌터카는 1월말 상장폐지될 예정이다.
rma1921k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박한별, '버닝썬 논란' 남편 직접 언급 "잘 감시 중"
- 신동엽 "김경식, 미분양 아파트 계약…알고 보니 타워팰리스"
- '41㎏' 여성 "하루 10인분 먹어, 식비 월 500만원…살 잘 안 찐다"
- "남편이 10억 신혼집 마련, 못 보탠 아내가 집안일 더 많이?" 시끌
- 박은영 "3세 연하 남편 '쟨 항상 밥 차려' 부부 모임서 내 흉봐"
- 아파트 복도서 전 여친 흉기 살해…'30대 미용사' 신상정보 공개 검토
- "절반은 목숨 잃는데"…난기류 속 패러글라이딩 1분 만에 추락한 유튜버
- 엄지인 아나 "야한 옷 입었다며 시청자 항의 2번…MC 잘린 적 있다"
- "독립한 자식 같아서"…청소업체 직원이 두고 간 선물 '울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