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EN:]"다 같이 눈물 흘리면서"…에버글로우, 드디어 컴백
부족한 점 보완하는 시간으로 삼고 '완벽함' 추구했다고 밝혀
타이틀곡 '슬레이', 파워풀한 드럼과 중독적 멜로디 어우러진 곡
"기다려 준 팬분들 실망시키지 말아야겠다고 생각"
앨범 만족도는 90점, 나머지 10점은?
에버글로우는 18일 오후 4시,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올 마이 걸스' 발매 쇼케이스를 열었다. MC는 방송인 박슬기가 봤다. 리더 시현은 "정말 오랜만의 컴백이고 저희 모두 열심히 준비하면서 기다려 온 만큼 떨리기도 하고 긴장도 되고 참 많은 감정들이 교차했다. 이 자리를 빌려서 저희를 기다리고 응원해 준 팬분들께 감사하다"라고 운을 뗐다.
미아는 "솔직히 부담감이 많이 있는 상태였다. 오랫동안 쉬기도 했고, 그만큼 준비했다고는 하지만 많은 분들이 멋진 무대 하고 계셨으니까 그분들과 좋은 시너지 효과 내서 저희도 에버글로우다운 무대 보여드리겠다"라고 말했다.
시현은 '올 마이 걸스'를 두고 "세상이 정의한 굿 걸(good girl)이란 틀 안에서 자신을 잃고 웅크리고 있는 모든 소녀들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있다. 저희 에버글로우 멤버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도 있다. 에버글로우답게 우리만의 길을 개척한다는 진취적인 서사가 담겼다"라고 소개했다.
아샤는 "저희가 1년 8개월 보내면서 타이틀곡 후보로 많은 곡들이 있었다. 아무래도 더 성장하고 싶은 마음도 있었고 조금 완벽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던 욕심도 있다. 여러 곡을 받았을 때, 이 곡으로 완벽하게 나올 수 있느냐 많이 고심했다. 그래서 이번 앨범 나오면서 다 같이 눈물 흘리면서 손잡고 울고 완벽함을 추구하려고 했다"라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슬레이'(SLAY)는 파워풀한 드럼 소리와 자극적이면서도 반복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에너지 넘치는 보컬과 강렬한 가사, 에버글로우의 전매특허라고 할 수 있는 퍼포먼스가 더해졌다. 이유는 "'퍼포먼스 퀸'이란 수식어에 걸맞게 열심히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앨범에는 '오 마 마 갓'(Oh Ma Ma God) '메이크 미 필'(Make Me Feel)까지 총 3곡이 담겼다. 만족도를 묻자, 이런은 "예전 컴백도 정말 열심히 준비했지만 오래 쉬는 만큼 더 완벽하게 컴백 준비하기 위해서 표정 어떻게 해야 할지, 동작도 더 오래 연습했다. 콘셉트와 뮤직비디오도 정말 멋있게 나온 것 같아서 저희는 만족한다"라며 '90점'이라고 밝혔다. 이어 "나머지 10점은 활동하면서 채우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워낙 긴 공백기였던 만큼 쇼케이스에서도 공백기 관련 질문이 많이 나왔다. 시현은 "준비하는 기간이 길어지면서 저 자신에 대한 의문도 좀 생겼던 것 같다. 내가 부족한 게 뭐고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이 많이 들어서 스스로를 의심하고 힘들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시현은 "근데 오랜만에 컴백 날짜가 잡히고 곡을 준비하고 작업하면서 '기다리길 잘했다' '기다림을 후회하지 않는다' '에버글로우가 돌아왔다' 이런 걸 보여드리고 싶었다. 사실 어제까지만 해도 오늘 컴백이 실감이 안 나서 잠이 안 오더라"라며 "열심히 준비했으니까 좋은 마음으로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당부했다.
"많은 분들께 에버글로우 이름을 각인하고 싶다"(이유)라는 에버글로우는 이번 활동 때 음악방송 출연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로 더 많은 대중을 찾을 예정이다. "당당하게, 멋지게, 대체 불가한 에버글로우만의 매력을 보여드리겠다"(미아)라는 에버글로우의 새 싱글 '올 마이 걸스'는 오늘(18일) 저녁 6시에 공개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eyesonyou@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크타임 팀 18시' BDC, 브랜뉴뮤직과 전속계약 종료
- 태원×리치×보이킴, 보컬 그룹 '드림맨즈' 결성…22일 신곡 발표
- '음주운전' 김새론, MV 주인공으로 복귀한다…무슨 내용?
- 세븐틴 에스쿱스, 전방십자인대 파열로 활동 중단
- [현장EN:]'솔로' 지효 "이미 제 목표를 이룬 것 같아요"
- [현장EN:]'10만장 못 팔면 소멸', 트리플에스 러블루션은 아닙니다
- [현장EN:]스테이씨, 신곡 '버블' 스페드 업 버전 수록한 까닭
- [현장EN:]'스우파2' 강다니엘, 이전 시즌 실언 사과 "반성 많이 해"
- [EN:터뷰]싸이커스가 기억하는 가장 짜릿한 칭찬
- [EN:터뷰]싸이커스는 어떤 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