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립미술관 ‘이건희 컬렉션’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도립미술관은 '이건희 컬렉션 한국근현대미술 특별전 : 조우' 개막식을 가졌습니다.
미술사적, 역사적으로도 가치 있는 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였으며, 전남도립미술관은 '이건희 컬렉션'을 기증받은 대표 미술관으로서 그 존재를 다시 한 번 각인시키기도 했습니다.
'이건희 컬렉션 한국근현대미술 특별전 : 조우'는 10월 29일까지 진행되며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도립미술관은 '이건희 컬렉션 한국근현대미술 특별전 : 조우’ 개막식을 가졌습니다.
특별전은 지난 2021년 지역 미술관 최초로 ‘이건희 컬렉션’을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던 만큼 당시 성원에 부응하고, 2023년 국제 수묵비엔날레의 성공적 개최를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마련됐습니다.
이중섭, 박수근, 천경자, 김환기 등 한국 근현대 미술사를 찬연하게 장식한 거장들의 작품 62점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건희 컬렉션’은 2021년 고(故) 이건희 회장의 소장 미술품을 유족들이 전국 공립미술관에 기증하면서 시작된 전시로, 세계적 거장의 작품 2만 3천여 점이 사회로 환원되며 ‘세기의 기증’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미술사적, 역사적으로도 가치 있는 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였으며, 전남도립미술관은 ‘이건희 컬렉션’을 기증받은 대표 미술관으로서 그 존재를 다시 한 번 각인시키기도 했습니다.
'이건희 컬렉션 한국근현대미술 특별전 : 조우’는 10월 29일까지 진행되며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는 1천 원으로, 전남도민은 신분증 지참 시 50%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이건희컬렉션#전남도립미술관#조우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잼버리 기간 야영장 성범죄 신고 1건인줄 알았더니..7건으로 드러나
- 중3 학생이 교실서 둔기로 동급생 폭행해
- '김영란법' 개정 논의..선물 가격 15만 원으로 상향 검토
- 이재정 산자위원장 "아무리 '文 유산' 싫어도...한국에너지공대 지우기 안 돼"[여의도초대석]
- 5년 동안 친동생 성폭행한 20대 징역 15년 구형
- 여중생들 성매매시키고 성매수자 협박한 일당 검거
- 운동하다가 창문 '와장창'...시민 대피 소동
- '나 놀리나?' 흉기로 중학생들 위협한 40대 남성 검거
- "물놀이장 찾았다 피부병 생겼어요"...광양시, 수질관리 엉망
- "왜 돈 안줘!" 동료 찌르고 달아난 20대 불법체류자 붙잡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