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최은수 AI석학교수 위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가 MBN 보도본부장을 지낸 최은수 인텔리빅스 대표이사를 AI석학교수로 위촉했다.
석학교수는 학문과 실무 두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은 교수에게 주는 영예로운 직위다.
최 석학교수는 AI와 빅데이터 전공을 살려 AI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설계를 주제로 석·박사 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최 석학교수는 매일경제신문 경제경영 전문기자, MBN 보도국장과 보도본부장을 지낸 언론인 출신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가 MBN 보도본부장을 지낸 최은수 인텔리빅스 대표이사를 AI석학교수로 위촉했다.
석학교수는 학문과 실무 두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은 교수에게 주는 영예로운 직위다. 최 석학교수는 AI와 빅데이터 전공을 살려 AI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설계를 주제로 석·박사 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최 석학교수는 매일경제신문 경제경영 전문기자, MBN 보도국장과 보도본부장을 지낸 언론인 출신이다. 현재 지능형 영상분석 AI 선두기업인 인텔리빅스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특히 그는 국내 1호 데이터거래소인 KDX 한국데이터거래소를 창업한 주인공으로 AI와 빅데이터 전문가로 통한다. 또 △4차 산업혁명 그 이후 미래의 지배자들 △다보스 리포트 힘의 이동 △UNLOCK혁명 : 데이터·AI 세상을 바꾸다 △더 위험한 미국이 온다 등 다양한 미래서적을 펴낸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미래학자이기도 하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대통령, 오늘 밤 한미일 정상회의
- 이동관 방통위원장 후보자 청문회…'아들 학폭' 공방
- 현대차 노조, 임단협 결렬 선언…5년 만에 '파업' 수순
- 당정, 김영란법 개정 합의…농축산물 선물 가액 10만→15만원 상향
- 엔씨소프트, 'R2M' 상대 저작권 소송 승소... 웹젠은 항소 방침
- 엑스로그-티맥스티베로, 제품 연동·공급 협력
- 구글 클라우드, LG전자 AI 품질 검사 플랫폼 구축 지원
- 에펠탑 꼭대기서 낙하산 메고 뛴 20대 男…'타인 생명 위협' 체포
- 우크라가 바라던 게임체인저…美 “F-16 전투기 제공 요청 시 승인”
- 스마일게이트, 게임 개발에 네이버 초거대 AI '하이퍼클로바X'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