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무차별 살인예고’ 20명 구속…10대 2명 포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검찰과 경찰의 엄정 대응방침에도 '무차별 살인예고' 범죄가 잇따르는 가운데 온라인상에 '살인 예고글'을 올린 게시자 20명이 구속됐습니다.
대검찰청은 오늘(18일)까지 불특정 다수에 대한 온라인상의 '살인예고' 혐의로 모두 20명을 구속했다고 밝혔습니다.
대검찰청은 "온라인상 살인예고 위협글 게시는 국민 불안감을 증폭시키고 경찰력을 적시에 필요한 곳에 쓸 수 없게 만들며, 잠재적 고위험 범죄자가 범행을 실행토록 할 수 있다"면서 거듭 엄정 대처 방침을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검찰과 경찰의 엄정 대응방침에도 ‘무차별 살인예고’ 범죄가 잇따르는 가운데 온라인상에 ‘살인 예고글’을 올린 게시자 20명이 구속됐습니다.
대검찰청은 오늘(18일)까지 불특정 다수에 대한 온라인상의 ‘살인예고’ 혐의로 모두 20명을 구속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까지 구속된 피의자 20명 가운데 19명은 남성입니다.
연령대는 10대 2명, 20대 6명, 30대 7명, 40대 4명, 50대 1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지역별로는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이 14곳으로 가장 많았고 대구와 춘천, 창원, 포항, 목포에서도 각 1건씩이 발생했습니다.
용산에서 흉기난동을 예고한 20대 남성과 프로배구단 숙소에서 흉기난동을 예고한 20대 남성 등 11일 하루에만 6명이 구속되기도 했습니다.
대검찰청은 “온라인상 살인예고 위협글 게시는 국민 불안감을 증폭시키고 경찰력을 적시에 필요한 곳에 쓸 수 없게 만들며, 잠재적 고위험 범죄자가 범행을 실행토록 할 수 있다”면서 거듭 엄정 대처 방침을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태훈 기자 (abc@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공원 성폭행’ 10분 전 순찰했지만…슬리퍼 신고 CCTV 사각지대 노려
- [오늘 이슈] 아들 사망 보험금 받으러 50여년 만 나타난 친모…“1억도 못 줘”
- 러시아 팬 무대 올리자 “우우~”…미국 록 밴드 결국 사과 [현장영상]
- [단독] 해병대 수사단, 장관 결재 후 사단장 혐의 보강조사…“외압 때문” 주장
- [영상] 이동관, 학폭 처리 개입 의혹에 “저는 눈곱만큼도 오해를 받을까봐…”
- 말레이시아서 비행기 도로에 추락…탑승자 등 10명 사망 [현장영상]
- “국민연금 100년 이상 끄떡없다”…‘3-1-1.5’ 개혁안, 내용은? [국민연금]③
- 올해가 가장 시원한 여름?…더 길고 더 뜨거운 여름이 온다
- 한밤중 현관 앞에서 마주친 뜻밖의 불청객 [잇슈 SNS]
- ‘왕의 DNA’ 가졌다면 퀴즈왕 도전?…전북도 홍보, 또 구설수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