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태권도 선수단, 2020년 1월 국경폐쇄 후 첫 국제대회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팬데믹으로 2020년 초 국경을 폐쇄한 뒤 처음으로 국제 체육행사에 참가한다.
일본 언론과 AP등에 따르면 북한 태권도 선수단은 18일 오전 중국 베이징 서우두 국제공항에서 비행기에 탑승해 세계 태권도 선수권대회가 열리는 카자흐스탄으로 향했다.
북한이 국제대회에 선수단을 파견한 것은 지난 2020년 1월 국경 폐쇄 후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언론과 AP등에 따르면 북한 태권도 선수단은 18일 오전 중국 베이징 서우두 국제공항에서 비행기에 탑승해 세계 태권도 선수권대회가 열리는 카자흐스탄으로 향했다. 대회는 8월26일까지 수도 아스타나에서 열린다.
남녀 80여 명으로 이뤄진 북한 선수단은 앞면에는 북한 국기, 뒷면에는 '태권도'가 인쇄된 흰색 운동복을 입고 탑승 수속을 했다.
선수들은 대부분 질문에 묵묵부답이었지만 국제태권도연맹(ITF) 리용선 총재는 대회에 임하는 심경을 묻자 “친선, 평화다”라고 답했다.
의료체계가 취약한 북한은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인적 왕래를 엄격히 제한해 왔다. 이번 선수단 파견을 계기로 북한이 본격적인 국경 개방에 나설지 주목된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승기♥이다인 부부스타그램? 2주차 같은 카페서 ‘싱긋 미소’ [DA★]
- 권은비 호텔 수영장 풍덩…‘워터밤 여신’ 비결은 고기?! (고기서 만나)
- 박수홍 “나 때문에 아나운서 시험 포기한 ♥김다예, 정말 미안해” (편스토랑)
- 이예린, 아찔한 방송사고…피·토·기절→병원 실려가 수술 (살아있네)
- 父에 집착하는 금쪽이→경찰 신고까지…오은영 박사 충격 진단 (금쪽같은 내새끼)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