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센스’ 활용 최대로… 퍼스트 디센던트, PS5 전용 기능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의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 전용 기능을 공개했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PS5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의 '적응형 트리거', '햅틱 피드백' 기능을 지원한다.
넥슨게임즈 이범준 PD는 "PS5 전용 기능을 통해 시각·촉각·청각적 요소를 더욱 생생하고 역동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며 "오는 9월 19일부터 진행되는 크로스플레이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 바로 경험해 보실 수 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PS5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의 ‘적응형 트리거’, ‘햅틱 피드백’ 기능을 지원한다. 적응형 트리거를 통해 권총 사용 시 트리거가 가벼워지고 저격총을 사용할 때는 트리거에 압박이 생기는 등 사용하는 무기 종류에 따라 다른 조작감을 느낄 수 있다.
또 다양한 종류의 진동을 가하는 햅틱 피드백을 통해 생동감 있는 플레이를 지원한다. 이용자는 총기 사용, 피격 시 방향, 보스몬스터의 이동, 그래플링 훅 등 게임의 요소에 맞게 반응하는 진동과 3D 오디오 기능을 통해 게임속 세계에 몰입할 수 있다.
이외에도 4K 해상도와 HDR을 지원해 외형 꾸미기 요소, 게임 내 모든 비주얼 요소를 밀도 있게 경험할 수 있다. 60 프레임 기반의 플레이에 특화된 ‘성능 우선 모드’도 지원한다.
넥슨게임즈 이범준 PD는 “PS5 전용 기능을 통해 시각·촉각·청각적 요소를 더욱 생생하고 역동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며 “오는 9월 19일부터 진행되는 크로스플레이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 바로 경험해 보실 수 있다”고 전했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43만원 로또 3등 용지 내밀었더니 4등이라며 5만원 줘” 황당
- ‘댓글 공작’ 김관진, 파기환송심서 징역 2년 실형
- 말레이 여객기 수직으로 곤두박질…“비상 교신도 없었다”
- 오토바이 훔쳤던 소년, 검거 경찰 찾아와 ‘큰절’ 올린 사연 [따만사]
- 승객 태운 버스 땅 아래로 ‘쿵’…제주공항 입구 교차로서 포트홀 발생
- 신림동 공원 성폭행범 “CCTV 없는 곳 골라…너클 끼고 범행”
- 54년간 연락 없던 생모 “아들 보험금 다 내 것”…법원 중재안도 거절
- “유사시 싼샤댐 파괴”…대만군, 신형 순항미사일 시험발사 공개
- “저러다 부딪히겠어”…돌고래에 과도하게 접근한 낚시어선 적발
- “돌아가신 아버지 꿈에 나타나 선물”…매달 1100만원 받게된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