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수능 원서 접수…24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1월 16일 실시되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응시원서 접수가 24일부터 시작된다.
18일 교육부에 따르면 응시원서 접수는 24일부터 9월 8일까지 전국 84개 시험지구 교육지원청과 고등학교에서 할 수 있다.
다만 제주 소재 졸업생, 제주에 주소지를 뒀지만 다른 지역에서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9월 7, 8일 서울 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 마련된 별도 접수처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응시원서는 수험생 본인이 직접 접수하는 게 원칙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일 교육부에 따르면 응시원서 접수는 24일부터 9월 8일까지 전국 84개 시험지구 교육지원청과 고등학교에서 할 수 있다. 접수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고등학교 재학생은 해당 학교에서 일괄 접수하고, 졸업생은 출신 고등학교에서 하면 된다.
다만 제주 소재 졸업생, 제주에 주소지를 뒀지만 다른 지역에서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9월 7, 8일 서울 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 마련된 별도 접수처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응시원서는 수험생 본인이 직접 접수하는 게 원칙이다. 다만 장애인, 수형자, 군 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 접수일 기준 해외 거주자(해외 여행자 제외)나 불가피한 경우로 시도교육감의 인정을 받은 자는 직계 가족 등에 의한 대리 접수가 허용된다.
모든 지원자는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과 여권용 사진 2장을 준비해야 한다. 직계 가족 등이 대리 접수하는 때는 대리접수서약서, 가족관계증명서 외에 대리접수에 관련된 증빙서류(군복무확인서, 입원확인서 등)도 필요하다.
응시 수수료는 선택한 수능 영역 수가 4개 이하면 3만7000원, 5개면 4만2000원, 6개면 4만7000원이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지원 대상자는 증빙자료를 첨부해 응시수수료 면제를 신청할 수 있다.
최예나 기자 yena@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43만원 로또 3등 용지 내밀었더니 4등이라며 5만원 줘” 황당
- ‘댓글 공작’ 김관진, 파기환송심서 징역 2년 실형
- 말레이 여객기 수직으로 곤두박질…“비상 교신도 없었다”
- 승객 태운 버스 땅 아래로 ‘쿵’…제주공항 입구 교차로서 포트홀 발생
- 오토바이 훔쳤던 소년, 검거 경찰 찾아와 ‘큰절’ 올린 사연 [따만사]
- 신림동 공원 성폭행범 “CCTV 없는 곳 골라…너클 끼고 범행”
- 54년간 연락 없던 생모 “아들 보험금 다 내 것”…법원 중재안도 거절
- “유사시 싼샤댐 파괴”…대만군, 신형 순항미사일 시험발사 공개
- “저러다 부딪히겠어”…돌고래에 과도하게 접근한 낚시어선 적발
- “돌아가신 아버지 꿈에 나타나 선물”…매달 1100만원 받게된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