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전주 에코시티 KCC스위첸’ 입주민 대상 북콘서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CC건설은 '전주 에코시티 KCC스위첸'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교육 특화 시설인 '스위첸 라이브러리'에서 유명 강사를 초청한 특별 강연회인 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CC건설 관계자는 "입주민들의 주거문화 향상과 주거만족도 제고를 위해 이번 특별 강연회를 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스위첸 만의 특화된 교육 특화 시설인 '스위첸 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되는 만큼 전주 에코시티를 대표하는 교육특화 단지로서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KCC건설은 ‘전주 에코시티 KCC스위첸’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교육 특화 시설인 ‘스위첸 라이브러리’에서 유명 강사를 초청한 특별 강연회인 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별 강연회 북콘서트는 전주 에코시티 KCC 스위첸 입주민을 대상으로 단지 내 ‘스위첸 라이브러리’에서 다음달 9일과 23일 이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최고의 단지 내 도서관, 스위첸 라이브러리에서 만나는 특별한 지성과 함께하는 행복한 만남’이라는 컨셉이다.
이번 행사가 진행되는 ‘스위첸 라이브러리’는 KCC건설이 전 세계 최고의 대학인 미국 하버드 대학의 와이드너 도서관을 테마로 하여 기획하고 시공한 국내 최초의 교육 특화 도서관이다. 또한 기존 일반 아파트에서 제공되는 커뮤니티 시설 내 일부의 어린이 도서관이 아닌 독립된 건물로 지어진 국내 최초의 단지 내 특화 도서관이기도 하다.
특히 타이타닉호로 숨진 아들을 기리는 어머니가 기증해 지은 ‘와이드너 도서관’의 뜻을 담았으며, 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내부 인테리어 및 책상까지 세심하게 시공된 것이 특징이다.
한편 KCC건설은 ‘스위첸 라이브러리’ 활성화를 위해 국내 최대의 서점인 교보문고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시설뿐 아니라 내실 면에서도 국내 최고의 아파트 단지내 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스위첸 라이브러리’는 약 1만여권의 도서를 제공한다. 또 입주 후에도 도서관을 효율적으로 이용 관리 할 수 있도록, 도서 대출 및 관리 시스템을 수립해 이전했다.
이번 행사 역시 교보문고와 협업해 진행한다. 9일 진행되는 1회차 특별 강연회는 ‘문해력 향상을 통한 초등 자기주도 공부법’을 주제로 이은경 작가가 강연을 펼친다. 이은경 작가는 전 경기도 교육청 소속 초등 교사 출신으로 유튜브 ‘슬기로운 초등생활’을 운영하고 있다. 23일 열리는 2회차 특별 강연회에는 ‘과거를 알면 미래가 보인다’를 주제로 최태성 작가가 나선다. EBSi 한국사 대표 강사이자 모두의 별별 한국사 연구소 소장이기도 한 최태성 작가는 전 국사편찬위원회 자문위원, EBS 역사교육 자문위원으로 활약하며 ‘벌거벗은 한국사’, ‘역사저녁 그날’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기도 했다.
KCC건설 관계자는 “입주민들의 주거문화 향상과 주거만족도 제고를 위해 이번 특별 강연회를 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스위첸 만의 특화된 교육 특화 시설인 ‘스위첸 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되는 만큼 전주 에코시티를 대표하는 교육특화 단지로서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ature68@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입시비리 셀럽' 조민, 의사 접고 유튜버 본격화?…"편집자 모집 조기 마감"
- 이승기·이다인, 다른날 같은 장소서 '부부스타그램'
- 한예슬 "10살 연하 남친, 해가 갈수록 너무 좋다"
- 애들도 있는 계곡서 아슬아슬한 ‘비키니’…“민망하다” vs “입는 사람 자유”
- “신입 초봉 6500만원, 출근 싫으면 휴가 무제한” 역대급 사원 줄섰다
- “브리트니 바람 소문 들었다” 12살 연하 남편 집 나갔다…이혼 임박
- 분리수거하다 ‘묻지마 폭행’ 당한 20대女…붙잡힌 男 “정신병 있으니 놔 달라”
- 가수 이예린 "생방송 중 크레인 카메라에 치여 죽을 뻔"
- “요즘 카톡 사진 다 이걸로 바꾸더니” 2달 만에 150억원 몰렸다
- “어머니 꿈에 돌아가신 아버지가”…연금복권 1·2등 동시 당첨자 ‘21억 행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