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일 정상회담 모두발언·공동기자회견 생중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미·일 정상회담이 한국시각 19일 새벽 미국 대통령 전용 별장 캠프데이비드에서 열리는 가운데, 역사의 현장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아리랑TV는 3국 정상의 첫 만남과 모두 발언(18일 밤 11시 40분), 그리고 정상회의 후 세 정상의 공동기자회견(19일 새벽 3시 40분) 내용을 100분간 전 세계에 생중계하고 국내외 전문가와의 대담을 통해 이번 정상회의의 의미와 성과를 분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리랑TV는 3국 정상의 첫 만남과 모두 발언(18일 밤 11시 40분), 그리고 정상회의 후 세 정상의 공동기자회견(19일 새벽 3시 40분) 내용을 100분간 전 세계에 생중계하고 국내외 전문가와의 대담을 통해 이번 정상회의의 의미와 성과를 분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미 현지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미 연방정부가 운영하는 국제방송 VOA(Voice of America)와 협약을 맺고 이번 정상회의 내용을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또한 한국의 아리랑TV 스튜디오와 미국 워싱턴DC, 그리고 캠프 데이비드를 동시에 연결하는 3원 생방송을 진행한다. 3원 생방송에는 FOX뉴스 앵커로 백악관을 출입했던 제시카 스톤 VOA기자도 참여한다.
모두 발언 중계 해설은 연세대학교 통일연구원 전임연구원인 봉영식 박사와 미국 헤리티지 재단 선임 연구원인 브루스 클린너가 담당한다. 이어 공동기자회견 전문분석과 해설은 에릭김 한양대학교 국제학부 교수와 마크베리 인터내셔널 저널 온 월드 피스(International Journal on World Peace) 명예 편집위원이 맡는다.
아리랑TV는 또한 19일 정오와 오후 6시에 이번 정상회의에 관한 기획취재 특집 아이템과 전문가 분석·특별 대담 등을 담은 특집뉴스를 편성한다고 덧붙였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승기♥이다인 부부스타그램? 2주차 같은 카페서 ‘싱긋 미소’ [DA★]
- 권은비 호텔 수영장 풍덩…‘워터밤 여신’ 비결은 고기?! (고기서 만나)
- 박수홍 “나 때문에 아나운서 시험 포기한 ♥김다예, 정말 미안해” (편스토랑)
- 이예린, 아찔한 방송사고…피·토·기절→병원 실려가 수술 (살아있네)
- 父에 집착하는 금쪽이→경찰 신고까지…오은영 박사 충격 진단 (금쪽같은 내새끼)
- ‘이혼’ 김병만, 가정 폭력 혐의로 송치…전처 폭로에 ‘묵묵부답’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4번째 남친과 동거 중” 고백 (고딩엄빠5)
- 김종민, ♥11살 연하 여친과 결혼 임박? “좋은 아빠 준비하고자” (신랑수업)
- ‘재계 2위’ 재벌 손자, 충격의 ‘허위사실’ 유포…대혼란 (금수저 전쟁)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