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교육 `피기맘(Piggy mom)`, 1점 차까지 잡아내는 수시합격 예측서비스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타임교육(대표 이동진)이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의 수시 합격 예측서비스 플랫폼 '피기맘(Piggy mom, 이하 피기맘)'을 통해 2024년 대학입시 모든 요소를 1점까지 수치화하는 수시 합격 예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관계자는 이어 "때문에 단순 합격과 불합격을 예측하는 것보다 나의 성적을 기반으로 진학할 수 있는 가장 상위의 대학을 골라내는 것이 수시 지원 전략의 핵심"이라며 "피기맘은 방대한 데이터를 통해 학생부를 비롯해 점수화 할 수 있는 모든 요소들을 점수로 산출, 실제 결과와 가장 유사한 결과를 도출하는 수시 합격 예측 서비스로, 수시 전형을 계획하는 학생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대한 데이터 기반 점수화 통해 실제 결과와 가장 유사한 결과 도출 가능
관계자 "나의 성적으로 가장 상위 대학 골라내는 것이 수시 지원 전략의 핵심"
㈜타임교육(대표 이동진)이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의 수시 합격 예측서비스 플랫폼 '피기맘(Piggy mom, 이하 피기맘)'을 통해 2024년 대학입시 모든 요소를 1점까지 수치화하는 수시 합격 예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타임교육은 초등부터 대입까지의 심화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미래탐구', 유초등 학생들의 사고력을 증진하는 사고력 수학 '소마' 등의 교육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교육 전문 기업이다.
교육업계에 따르면, 2024학년도 대입의 전체 모집인원은 전년보다 4828명 줄어든 34만4296명으로 집계됐다. 전체 모집인원 감소에 따라 수시와 정시 모집인원도 각각 감소했으며, 수시의 경우 전년보다 410명 줄어든 27만2,032명인 반면 선발 비율은 전체 모집 정원에서 1% 높아진 79%를 모집한다.
대학 입장에서 수시에 합격한 학생들은 반드시 등록을 해야 하고, 우수 학생 선발에도 유리한 점을 들어 수시 비중을 늘리고 있지만, 학생들은 쓸 수 있는 원서의 수에 한계가 있는 만큼 보다 전략적으로 대비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적인 시각이다.
이에 '피기맘'은 등급만으로 합격을 예측하는 단순한 사고에서 벗어나 원 점수와 평균 점수, 표준 편차 등을 모두 활용해 현재의 성적으로 갈 수 있는 가장 높은 대학을 예측, 입시 성과를 극대화하고 있으며, 교과 항목별 정성 평가와 비교과 평가 등 점수화하기 까다로운 요소들에 이르기까지 피기맘만의 솔루션을 통해 점수를 도출, 같은 점수라도 상위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이 밖에도 교과 등급을 단순 비교하지 않고, 대학별 교과 환산 점수를 적용해 최대 6개 학과까지 합격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손꼽힌다. 현재 피기맘에서는 최적화된 수시 지원 전략 수립을 원하는 학생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회원가입 시 피기맘의 합격예측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무료이용권을 제공하고 있다.
타임교육 관계자는 "통상적으로 교과 등급으로 수시의 합격과 불합격이 갈린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 합격권의 학생들은 점수대가 매우 촘촘하기 때문에 사소한 요소로도 희비가 엇갈릴 수 있다"라며 "상대적으로 낮은 교과 등급을 가진 학생일지라도 나의 실제 성적을 얼마나 정확하게 파악하느냐에 따라 더 좋은 대학에 합격하기도 한다"라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이어 "때문에 단순 합격과 불합격을 예측하는 것보다 나의 성적을 기반으로 진학할 수 있는 가장 상위의 대학을 골라내는 것이 수시 지원 전략의 핵심"이라며 "피기맘은 방대한 데이터를 통해 학생부를 비롯해 점수화 할 수 있는 모든 요소들을 점수로 산출, 실제 결과와 가장 유사한 결과를 도출하는 수시 합격 예측 서비스로, 수시 전형을 계획하는 학생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타임교육은 500여명의 임직원과 연구원, 1500여명의 강사와 3만 명이 넘는 학원생을 보유한 교육 전문기업으로, 대학입시 정보와 고입 정보, 초등 영재원 시험 정보 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연소연기자 dtyso@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말레이 여객기 도로에 수직 추락…엄청난 화염 치솟았다
- 분리수거하던 20대女 무차별 폭행... 범인 "정신질환 있으니 놔 줘"
- "화가 난다"…한밤중 서울 한복판서 20㎝회칼 들고 다닌 60대
- “10살 어린 女후배가 쓰레기봉투 버려 달란다. 상급자도 아니면서”…누리꾼 반응은?
- “깻잎 주차 어렵네요”…주차 빌런 속 ‘매너 주차’ 화제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