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시공간 제약없이 만나는 '메타버스 도서관' 개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0419@pressian.com)]광양시립도서관은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활용해 '메타버스 도서관'을 구축 완료하고, 내부 시연 및 점검을 거쳐 오는 21일 개관한다.
도서관 접속은 PC 및 모바일을 통해 별도의 어플 설치나 로그인 없이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바로 입장 가능하다.
이벤트 및 메타버스 사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진규 기자(=광양)(0419@pressian.com)]
광양시립도서관은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활용해 '메타버스 도서관'을 구축 완료하고, 내부 시연 및 점검을 거쳐 오는 21일 개관한다.
18일 광양시에 따르면 '광양 메타버스 도서관'은 모임방, 전시관, 대강당, 도서검색대, 도전 골든벨 등 총 8개의 공간으로 구성돼 곳곳에 책 속의 좋은 문장을 소개하고 있다. 시민들이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디지털 공간을 통해 현실과 가상 현실을 융합한 특별한 독서문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관 접속은 PC 및 모바일을 통해 별도의 어플 설치나 로그인 없이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바로 입장 가능하다.
또한 21일부터 '광양 메타버스 도서관' 내에서 개관 기념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 및 메타버스 사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미라 광양시 도서관과 과장은 "이용자들은 아바타를 통해 다양한 도서관 영역을 탐험하고 다른 사람들과의 교류를 통해 소통하며 실제 도서관과 유사한 환경에서 독서문화 활동에 빠지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개관 이벤트 및 다양한 게임과 즐길거리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박진규 기자(=광양)(0419@pressian.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검찰, 정치·조작 수사…목표 정해놓고 꿰어맞춰"
- 윤핵관 '승선 거부'에 윤상현 "위기 얘기하면 이상하게 받아들여"
- 존 커비 "바이든, 김정은에게 조건 없는 정상회담 제안"
- 소녀시대 'Gee'를 1위로 선정한 롤링스톤의 기괴한 '한국가요 위대한 100곡'
- 지하철 재정난 주범이 정부 정책 실패인데, 왜 시민에게 부담을?
- 안중근의 동양 평화론, 2023년에도 여전히 유효한 이유
- [만평] 한일 군사협력 무한 확대!
- 뜨거운 美 경제…"韓 기업이 미국 투자 주도"
- 강제동원 피해자 채권 없애려던 정부, 법원에 "사과 강요할 수 없어"…일본 기업 입장 대변
- 국민의힘, 한미일 정상회담에 "尹 '통 큰 결단'으로 3국 협력 새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