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판 슈퍼윙스' 2023년 개봉 韓 애니메이션 관객수 1위 등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가 2023년 개봉한 한국 애니메이션 중 당당히 1위에 등극했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모험과 따뜻한 이야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2023년에 개봉한 국산 애니메이션 관객수 당당히 1위를 차지한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는 현재 극장가 절찬 상영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가 2023년 개봉한 한국 애니메이션 중 당당히 1위에 등극했다. [감독: 정길훈 제작: 퍼니플럭스 배급: NEW 개봉: 2023년 7월 20일]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는 장난감 악당에 맞서 지구를 구하기 위한 세상에서 가장 빠른 택배 비행기 ‘호기’의 스펙터클 고공 어드벤처를 그린 애니메이션. 지난 7월 20일에 개봉한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가 개봉 12일차에 10만 관객을 빠르게 돌파한 가운데, 개봉 2주차 평일에도 오히려 첫 주 보다 많은 관객 수를 동원하며 입소문 흥행을 이어갔다. 이어 연휴가 지난 8월 16일 누적 관객 131,835명을 동원하며 2023년 개봉한 한국 애니메이션 중 당당히 1위를 차지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유난히 치열했던 올해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 외에도 '두다다쿵: 후후섬의 비밀''캐리와 슈퍼콜라''아기공룡 둘리: 얼음별 대모험'등 내로라하는 한국 애니메이션이 개봉해 관객들을 만났다. 그중 돋보이는 ‘슈퍼윙스’의 인기 비결에는 2014년부터 EBS에서 총 7개의 TV 시리즈로 방영되며 완구, 뮤지컬까지 확대되어 오랜 기간 쌓아온 캐릭터에 대한 신뢰감이 한몫을 했다. 더욱이 이번에 개봉한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는 첫 극장판으로 TV에서 볼 수 없었던 스케일과 더불어 현재 시대상을 반영한 새로운 캐릭터들의 등장, 진짜 히어로가 되고 싶은 호기와 친구들의 특별한 우정을 선보이며 볼거리와 감동까지 사로잡았다는 평을 받으며 2023년 최고의 한국 애니메이션으로 자리매김했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주)퍼니플럭스, NEW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하나경 "자궁 안 좋지?"…상간녀 소송 본처가 들었다는 모욕 [이슈in]
- [단독] 천둥 "미미, 임신NO…산다라박 닮은 딸 원한다고"(인터뷰)
- 최진실母 "최준희 남자친구, 할머니는 남이라며 쫓아내" [종합]
- 잔뜩 신난 효민, '마당발' 조현아와 싱글벙글 [인스타]
- 박서준은 입 닫고, 수스는 욕먹고 [종합]
- 이다인 남편 이승기, 해킹? 심경변화?…SNS 초토화 추측난무
- [칸영화제Live] 블랙핑크 제니, 기자회견+인터뷰 불참…뷔는 어디에?
- "싱크대 앞에서 넘어져"…현미, 타살+극단선택 정황無 [종합]
- "손담비 바람? 이혼"…이규혁, 무릎 꿇고 빌어도 선처無
- 비 아내 김태희, 세무조사 탈탈? "불미스러운無"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