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제2기 나 혼자 걷기 챌린지’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uju6119@naver.com)]경북 영양군보건소는 걷기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17일부터 오는 10월 15일까지 '제2기 나 혼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를 통한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워크온(Walk On)'어플을 이용한 챌린지를 통해 군민들에게 즐겁게 운동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영양군보건소는 걷기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17일부터 오는 10월 15일까지 ‘제2기 나 혼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지역사회건강조사에 따르면 영양군의 걷기 실천율은 32.1%로 2020년 대비 11.5% 증가했으나 경북 37.6%와 비교해 5.5% 낮게 나왔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를 통한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워크온(Walk On)’어플을 이용한 챌린지를 통해 군민들에게 즐겁게 운동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챌린지는 두 달 동안 20만 보 달성(1일 5000보 이상 최대 1만 5000보 인정)을 목표로 진행되며 목표를 달성한 군민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제2기 걷기 챌린지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보건소 2층 건강상담실 신청서 작성 ▲인바디 측정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워크온(Walk On) 사용설명을 들은 후 ▲밴드에 인증하면 된다.
장여진 보건소장은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장소 제약 없이도 누구나 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유산소 운동”이라며 “워크온 앱과 챌린지를 통해 많은 군민이 걷기 실천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건강 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주헌석 기자(=영양)(juju6119@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핵관 '승선 거부'에 윤상현 "위기 얘기하면 이상하게 받아들여"
- 존 커비 "바이든, 김정은에게 조건 없는 정상회담 제안"
- 소녀시대 'Gee'를 1위로 선정한 롤링스톤의 기괴한 '한국가요 위대한 100곡'
- 지하철 재정난 주범이 정부 정책 실패인데, 왜 시민에게 부담을?
- [만평] 한일 군사협력 무한 확대!
- 뜨거운 美 경제…"韓 기업이 미국 투자 주도"
- 강제동원 피해자 채권 없애려던 정부, 법원에 "사과 강요할 수 없어"…일본 기업 입장 대변
- 국민의힘, 한미일 정상회담에 "尹 '통 큰 결단'으로 3국 협력 새 시대"
- "강간하려…" 일면식 없는 여성 너클로 폭행 뒤 강간한 남성 검거
- 논란 마침표 찍나? <네이처> "LK-99 초전도체 아냐"